‘생방송 심야토론’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정년연장, 해법은? 최배근 교수-김태기 교수-이상이 교수-최승노 원장 출연
‘생방송 심야토론’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정년연장, 해법은? 최배근 교수-김태기 교수-이상이 교수-최승노 원장 출연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6.08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BS
사진 : KBS

 

[톱뉴스=이가영 기자] 정부가 ‘정년연장’ 카드를 꺼내들었다. 최근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정년연장 문제를 사회적으로 논의해야 할 시점이라며 이를 공식화 했다.

유례없이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로 우리나라의 생산가능인구는 급격히 줄고 있다. 경제 활력은 떨어지는데 복지·의료·연금 부담은 늘어나고, 노인빈곤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정년연장은 피해갈 수 없는 현실이 됐다.

그러나 정년연장이 자칫 청년 취업난을 악화시키고, 기업의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

임금체계와 고용형태의 유연화 등 제도개선이 뒷받침 돼야만 정년연장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다.

‘생방송 심야토론’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정년연장 문제를 심도 있게 들여다보고, 해법을 고민해 본다.

■ ‘생방송 심야토론’ 출연자

건국대 경제학과 최배근 교수 / 단국대 경제학과 김태기 교수 / 제주대 의학전문대학원 이상이 교수,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 / 자유기업원 최승노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