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미래 행정수요에 대응하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 단행
광진구, 미래 행정수요에 대응하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 단행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2.3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행정수요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0년 1월 1일자로 조직개편 단행
광진구
광진구

 

광진구가 민선7기 반환점을 맞아 오는 2020년 1월 1일 자로 행정조직 개편을 시행한다.

이번 조직 개편은 미래 행정수요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구민이 꿈꾸는 지역가치를 구현하는 실용조직이 되기 위해 단행했다.

특히 도시재생활성화, 주민자치기반 조성, 아동돌봄 및 청년정책 확대, 스마트도시 조성, 생활안전 강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따라 구는 1개국 2개과, 10개 팀을 신설해 기존 5국 29과 체계에서 6국 31과체계로 정비함으로써 조직의 능률성과 의사결정이 유연한 기능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한다.

우선, 오늘과 다른 세대가 살기 좋은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안전, 청소, 환경, 공원·녹지 기능을 재편해‘안전환경국’을 신설한다.

국이 신설됨에 따라 청소과와 환경과, 도시안전과, 가로경관과와 공원녹지과가 ‘안전환경국’으로 소속이 변경되고 ‘안전건설교통국’은 ‘교통건설국’으로 명칭이 바뀐다.

구는 구정운영 핵심가치인 지역가치와 지속가능한 도시활성화 증진을 위해‘도시재생과’를 신설하고 ‘도시관리국’의 명칭을 ‘미래도시국’으로 변경한다.

또한, 아동 청년 정책 수요를 고려해 ‘아동청년과’를 신설하고 복지환경국을 복지전담국으로 개편함으로써, 출생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와 선제적인 그물망 복지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행정수요가 증가하거나 기능상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교류협력, 혁신교육, 스마트도시조성, 평가관리, 동물관리, 지방소득세, 요양시설, 청소년청년, 생활안전, 재생사업팀 등 10개 팀을 신설한다.

동 주민센터의 경우, 자치기반 조성과 복지·건강서비스 강화를 위해 주민복지 1팀과 2팀을 마을자치팀과 복지건강팀으로 정비해 새롭게 출발한다.

구는 개편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간부급 전보도 시행했다.

구체적으로 국장 2명과 과장 20명, 팀장 56명을 적재적소에 발령해 새로운 조직의 조기 정착 및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행정을 이끌어 갈 것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조직효율성을 높이고 행정변화 대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강조해 온 결과이다”며 “직무분석을 시작으로 부서면담과 외부전문가 자문을 통해 광진구 실정에 맞게 구상된 모델인 만큼 구민들에게 더 큰 가치를 더해 드리고 구정운영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