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실용음악학원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최준영 대표, “입시가 전부는 아니지만, 전문가로서 첫 단추를 끼우는 단계입니다.”
부산실용음악학원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최준영 대표, “입시가 전부는 아니지만, 전문가로서 첫 단추를 끼우는 단계입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1.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대표 "항상 수업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최고의 음악 교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의 최준영 대표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의 최준영 대표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K-POP’ 붐을 일으키면서, 관련 시장을 빠른 속도로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국내 음악 콘텐스가 전 세계적으로 4억 5232만달러의 수치를 기록하면서, 5년 시장 보다 4배로 확장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수많은 기획사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컨텐츠를 생산해내기 위해 자신들의 기획에 맞는 사람들을 계속해서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의 최준영 대표는 수많은 좋은 기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그러쥐기 위해서는 첫 단추를 잘 끼우는 것이 아주 중요하는 것을 강조한다.

'부산보컬입시학원' 으로도 유명한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의 최 대표가 말하는 첫 단추는 바로 음악인으로서 여러 기회와 배움을 가질 수 있는 관력 학과와 학교에 진학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용음악 입시는 최대한 전략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학과이기 때문이다.

 

교육 통계 서비스에 의하면 올해 입시에서 최고의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실용음악학과(보컬부분)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정보를 빠르게 포착하는 것과 그에 맞춘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대표는 지방에 위치한 실용음악학원의 경우에 인프라가 부실한 곳이 많다고 진단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본원을 운영하고자 마음을 먹었다고 한다. 그렇게 오늘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에 위치한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의 최준영 대표를 만나 본원에 대하여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하였다.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의 최준영 대표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의 최준영 대표

 

Q.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은 어떤 곳인가

A. 안녕하세요.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최준영 대표입니다.

저희 본원에서는 실용음악과, K-POP과 입시를 전문적으로 트레이닝하는 부산에 위치한 실용음악학원입니다.

 

Q.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나

A. 저를 포함한 탑보이스 선생님들은 실용음악을 전공했으며, 다른 실용음악학원에서 베테랑 선생님들과 함께 탑보이스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그랬듯이 보컬입시를 겪고 지도해왔죠. 특히 지방에서 실용음악과 입시에 도전하는 학생들이 구식의 교육 시스템과, 실제 입시에 도움 되지 않는 획일화되어있는 잘못된 교육 분위기 등 여러 가지의 안타까운 상황 속에 놓여 있는 학생들을 수년간 봐왔죠. 그러면서 현재 선생님들과 함께 2년 이상 저희 원의 커리큘럼 연구를 해왔습니다. 그렇게 원생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차별화 되어있는 교육과, 차원이 다른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탑보이스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수업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 1:1 보컬 레슨, 단체 그룹레슨, 피아노&기타, 미디, 실용음악 이론&시창청음을 교육 하고 있습니다.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수업 및 단체모습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수업 및 단체모습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 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A. 누구나 음악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학업에 열중하지 못해서 회피성으로 음악을 시작하려고 하는 학생들, 음악적 목적 없이 단순 호기심으로 학원을 찾는 학생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장 중요 시 합니다. 음악을 전공하는 데에 현실적인 조언과 방향을 제시하여 취미반, 전문반으로 나누어서 체계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Q. 타 실용음악학원과 비교 시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A. 매해 전체 입시 경쟁률 중에서도 실용음악과의 경쟁률이 가장 높습니다. 사실 학생들이 원하는 수도권 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탑보이스에서 합격률이 가장 높은 이유는 차별화되어있는 교육, 실기장에서 요구하는 모든 부분에 대해 준비하고 연습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보컬 입시생들은 자유곡 1~2곡정도로 준비해서 시험을 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렇게 준비를 하면서 합격률을 높일 수는 없습니다. 최소 4~5곡 정도를 준비하고 자가 반주, 자작곡, 스켓, 자기소개, 시창 등 모든 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야 하죠. 저희 원에서는 수년간 평균 10~15회 이상 입시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수도권 대학에 진학중인 제자, 학생들을 직접 초빙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현실성 있는 피드백과,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매주 진행되는 대그룹(단체수업)수업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미션을 수행하여, 음악적인 시야를 넓히고, 경험치를 늘여 연주 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그리고 각종 공연 버스킹 공연 최다공연을 진행합니다.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공연 및 단체 모습
'탑보이스보컬전문학원' 공연 및 단체 모습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입시 전문학원인 만큼 수시, 정시 결과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합격 소식을 알게 되는 순간은 제 개인적으로도 가장 행복하고 보람된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Q.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 취미활동은 주짓수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뮤지션분들의 공연, 콘서트를 관람하고 보컬에 대해 분석하고 공부합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진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만하고 입시가 끝나면 끝이라는 마음으로 학생들과 교감하지는 않습니다. 탑보이스에서 강사를 채용할 때, 실력은 물론이고 진심으로 학생들을 사랑하고,

소통할 수 있는지를 가장 많이 봅니다.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

A. 탑보이스 학원생 모두가 희망하는 대학에 전원 합격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음악을 하는 데에 입시가 전부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음악 분야에 종사할 목적이라면 경쟁률 높은 실용음악과에 진학하는 것이 많은 기회가 주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연주자, 교육자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추일지 모릅니다! 항상 수업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최고의 음악 교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2019년 수시가 끝이 났습니다. 남아있는 학생들 정시 파이팅하고 합격한 학생들도 멋진 뮤지션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