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신내 필라테스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건강한 운동의 필수조건은 청결과 환경입니다. 도심을 벗어나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웰핏스튜디오로 오세요.”
연신내 필라테스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건강한 운동의 필수조건은 청결과 환경입니다. 도심을 벗어나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웰핏스튜디오로 오세요.”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2.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핏스튜디오’는 연신내에 위치한 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로, 본 스튜디오는 동과 서로 트여 있어 온 종일 해의 흐름과 같이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임정수 대표는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무용을 접하며 대학에서도 무용학을 공부해 온 사람으로서, 대학 시절 몸의 해부학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고 한다.

 

임정수 대표가 당시 필라테스를 접할 때만 하여도, 다시 말해 대략 15년 전만 하여도 우리나라에는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지금과 같은 큰 인지도를 갖고 있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이를 공부하는 학교 선배로부터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사사받고, 지금의 ‘웰핏스튜디오’를 이끌 수 있는 위치에 까지 도달할 수 있었음을 회고한다.

 

임 대표는 필라테스가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인 운동으로서 자리잡기까지 노력해온 일군 전문가로서, 사람들에게 필라테스를 통한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몸의 중요성을 보다 효과적이게 전파할 수 있도록 지금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렇게 오늘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하며 연신내 필라테스로 유명한 ‘웰핏스듀디오’의 임정수 대표를 만나 그에 대해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하였다.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Q. ‘웰핏스튜디오‘은 어떤 곳인가?

A. ‘웰핏’은 사랑 그리고 마음의 휴식처입니다. 건강한 운동은 청결과 환경이 중요합니다. 그중 제일 중요한 것은 마음입니다. SUNSET, SUNRISE를 한 번에 경험 할 수 있는 장소는 보기 드물어요. 마음을 단번에 확 트이게 해주는 곳, ‘웰핏’의 모두가 느끼는 공통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에 지쳐 있다가도 ‘웰핏’에서 만나면 모두가 환하게 웃고 인사를 건네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마음 깊숙이 자리를 잡고 있는 경험을 하게 돼요.

 

Q. ‘웰핏스튜디오‘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무용을 접하며 무용학과를 진학했습니다. 대학 시절 몸의 해부학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그 당시 지금으로부터 15년 전, 제대로 된 필라테스 교육기관이 없던 시절이죠. 저의 학교선배이자 인생 멘토 현 웰니스필라테스시드니 국제필라테스 지도자과정 교육기관 민 대표님께서 저에게 필라테스가 무엇인지, 논리정연한 몸의 움직임이 어떠한 변화를 주는지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공부를 할수록 필라테스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러다 저에게 너무나도 힘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몸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갑자기 아프기 시작하여 당장 하던 일마저 모두 내려놓고 병원 신세를 지며 2년간 투병생활을 해야 했고 절망에 빠지기도 했어요. 그렇게 점점 건강을 되찾아가던 시절에 주변을 둘러보니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사람들이 보이고 문득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 내가 이렇게 아팠던 경험 또한 나에겐 큰 깨달음을 줄 거야!’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 후로부터는 나의 건강을 돌보기 위해 집중하기 시작했어요. 큰 아픔이 지나가고 나니 뭔가 더 단단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한 단계 더 성장한 기분이 들어 그때 저는 또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몸과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그런 공간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여 공간을 운영하게 되었어요,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및 강사진들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및 강사진들

 

Q. 주요 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내부 시설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는지?

A. 크게 분류 하자면 기구 필라테스와 매트운동이 있습니다. 요가, 발레, 필라테스, 플라잉 그리고 1:1 개인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또 ‘웰핏’에서 근무 하시는 각 분야의 전문 필라테스 & 요가 선생님들이 열아홉 분이 계셔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러 선생님들의 수업을 받아보고 선택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웰핏’은 매시간 청결을 위해 늘 청소를 하고 있으며, 수건도 ‘웰핏’에서 직접 세탁하고 건조 시켜요. 매일 하다보면 지겹고 귀찮을 법도 하지만, 자기 물건 사용하는 것보다 더 깨끗하게 사용해주시는 회원님들을 보면 더 청결하게 정돈하게 됩니다. 또 그렇게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은 시설 프로그램들이 지켜지고 발전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Q. 진행 프로그램에 따른 궁극적인 기대효과는 무었인지?

A. 운동은 혼자 할 수 없습니다. 함께 해야 합니다. 당연히 혼자서도 할 수도 있지만 궁극적인 효과는 함께 할 때 효과가 크다고 생각해요. 평생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평생운동을 하기 위해 ‘웰핏’은 항상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런 노력 중 하나가 ‘야외 한강 요가’ 이벤트예요. 아름다운 동행으로 어려운 곳에 나눔을 함께 하는 취지로 시작 했어요. 또 아름다운 자연과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는 시간은 특별한 경험을 갖게 해주죠.

 

'웰핏스튜디오'의 기구필라테스 및 플라잉요가 현장 모습
'웰핏스튜디오'의 기구필라테스 및 플라잉요가 현장 모습

 

Q. ‘웰핏‘만의 장점 및 차별성?

A. ‘웰핏’은 생각 했습니다. 건강해지면 좋은 일도 하고 좋은 에너지를 나누면서 살고 싶다고요.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그때 은진선생님이 미혼모 요가 수업 봉사하는 모습을 보고 ‘웰핏’이 도와 줄 것은 없을까 하며 시작하여 ‘웰핏’의 ‘아름다운 동행’이 탄생했어요.

아름다운 동행은 함께 건강한 시간을 갖고 작은 기부금을 모으고 좋은 일을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 바쁜 일상 중 황금 같은 주말에 함께 웰핏 이벤트에 참여, 운동하고 함께 나누는 것이 가능할까? 걱정했는데 우리 회원님들 뿐 아니라 회원님들 지인 분들의 인스타, 블로그, 홈페이지를 보시고 소문을 통해 참여하시는 인원이 늘 우리가 계획한 인원보다 더 모였어요.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감사한 일, 감동 받고 보람을 느꼈던 일들이 많습니다. 건강한 가치관을 가진 웰핏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전분투 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고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들을 나누다보면 열심히 살다보면 찾아오는 공허함을 채우는 곳이 되기도 해요. 운동을 하면서 서로 가진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서로 공허함을 채우고 서로를 성장시킬 수 있었고 부모님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쉽지 않은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가족단위로 운동을 많이 오세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그 안에 사랑과 신뢰를 가지고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들이 감사하고 감동인 것 같아요.

 

너무나도 감사한 순간들이 많이 있지만 하나 더 말하자면 호주국제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이 탄생했습니다. 제가 필라테스를 시작하게된 계기의 주인공이죠 저의 멘토 호주 민 대표님의 국제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입니다. 벌써 일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요. 호주와 한국에서 동시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100명의 필라테스 강사를 배출하였습니다. 호주 민대표님께서 호주 인증 강사로써 호주에서 다양한 필라테스 활동으로 지도자 과정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자랑합니다. 호주 한국 각국에서 함께 해온 열정이 좋은 결과물을 많들어내고 있습니다 그 결과물중 하나2020년 5월 29, 30, 31일 한국 최초 호주 필라테스 워크샵이 개최됩니다. 호주 민 대표님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호주 필라테스의 창시자와 함께 한국을 방문합니다.

호주의 필라테스 교육시스템을 그대로 한국에 알리고자 시작된 교육과정은 호주의 실전교육시스템을 마스터한 강사님들을 배출해내며 앞으로 각국에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웰핏스튜디오는 웰니스필라테스시드니 한국 직영으로 실력있는 강사님들과 함께 최고의 수업을 보장합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요?

A.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좋은 사람들을 만나 서로 배려하고 챙겨줍니다. 사랑하는 마음과 진실들이 모여서 ‘웰핏’가족이라는 특별함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및 강사진들
‘웰핏스튜디오’ 임정수 대표 및 강사진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요?

A. 언제나 항상 늘 지금처럼 있었으면 한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딱히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라고 한다면 ‘웰핏’이 늘 지금처럼 있기 위해서 노력하는 하루하루 순간을 소중히 함께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입니다.

또 앞으로의 계획은 100세 시대라 불리는 요즘 시대에 노인세대건강 운동 프로그램 개선 및 실천을 하고 현재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이 부족하므로 그에 맞는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보급 시키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저희 웰핏! 많이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웰핏’이라는 긍정의 에너지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있었다. ‘웰핏스튜디오’의 수업 프로그램을 듣는 한 회원은 “자신감과 삶의 활력이 생기고, 긍정적으로 변했다”며 즐겁게 말했다.

 

‘웰핏’은 하나의 운동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 체험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알아가는 곳이다. 또 단순히 다이어트, 체형교정 뿐만 아니라 함께 하면 할수록 나를 바라보는 내 마음가짐에 대한 변화를 가질 수 있다고 한다.

 

쾌적한 운동공간과 아름다운 북한산을 바라보며 자연과 함께 운동을 할 수 있는 ‘웰핏스튜디오’, 이곳에는 선생님들이 항상 수업을 위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습득한다고 한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이라면 정성으로 만들어 가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한 연신내 ‘웰핏스튜디오’을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