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배 목사, 예장 합동개혁 천안노회 전도세미나 인도…“전도로 죽고, 전도로 살자”
송기배 목사, 예장 합동개혁 천안노회 전도세미나 인도…“전도로 죽고, 전도로 살자”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2.0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배 목사 "수많은 영혼들 하나님께로 돌아오도록 전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교회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증거”

 

2020년 새해에도 전국을 돌며 교회들에 ‘전도 열정’을 불어넣고 있는 송기배 목사(가장사랑학교 대표)가 지난 5일 예장 합동개혁총회 천안노회에서 전도세미나를 가졌다.

천안노회 소속 80여 개 교회가 참여한 이번 세미나에서 송 목사는 우선 전도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것만이 교회 부흥의 열쇠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오늘날 현실에 맞는 구체적인 전도 전략도 공개했다. 

송 목사는 “2020년에도 전도로 죽고, 전도로 살자. 목회 성공에 다른 길은 없다. 오직 전도만이 해답”이라며 “그런 가운데 각 교회 실정에 맞는 전도 전략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 단순 전도지보다는, 일반인들과의 접촉점을 마련할 수 있는 월간지 등도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예수님이 오시기 전 수많은 영혼들을 하나님께로 돌아오도록 전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교회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송 목사는 이날 모인 목회자들에게, 의욕에 앞서 무조건 앞으로 달려나가기보다, 내일을 위해 적절히 쉬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권면했다. 그는 “토요일은 주일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는 날이 되어야 한다”며 “그럼 기쁘게 주일을 지킬 수 있다”고 했다.

송 목사는 “그리고 나서 월요일은 가급적 쉬는 게 좋다. 목회자들이 잘 쉴줄 모르는데, 잘 쉴줄도 알아야 보다 힘찬 목회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송 목사의 2월 세미나 일정.

6일 성남 큰믿음교회(이한나 목사)
9일 서울 영광교회(김변호 목사)
11일 대전 세계비전교회(신병식 목사)
16~17일 부산소망동산교회(김차근 목사)
19일 인천힐링교회 김록이 목사
20일 여수노회(정명선 목사)
23~25일 전주 산돌교회(김선관 목사)
26일 군산 성민교회(김호연 목사)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