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토탈뷰티샵 '바이나래' 서나래 대표, “익산에서도 저와 함께라면 최신 유행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익산 토탈뷰티샵 '바이나래' 서나래 대표, “익산에서도 저와 함께라면 최신 유행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5.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메이크업샵 '바이나래 토탈뷰티샵' 서나래 대표를 만나다.

서울, 수도권 지역에는 다양한 최신 유행의 뷰티 스타일들이 빠르게 적용되고 시술되고 있는 반면, 지방에는 그 속도가 대체로 느릴 수밖에 없다. 그래서 지방 사람들이 스타일링을 함에 있어서 선택지에 한계가 있다는 것이 답답하게 느껴졌던 서나래씨는 직접 전북 익산에서 익산메이크업샵 으로 입소문 난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을 운영하게 되었다. ‘토탈 뷰티샵’이라는 단어나 낯설게 느껴지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이 시스템은 수도권에서도 드물게 운영되고 있는 최신식의 시스템이다. 그렇기에 본 샵은 그의 지역에서 굉장히 획기적이면서도 편리한 뷰티샵으로 여겨진다고 한다.

그렇게 그는 이러한 시도를 통해, 지방에서도 이렇게 뷰티에 대한 수요와 공급을 형성하여 국내 미용업계의 부흥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 그는 무엇보다도 많은 고객님들을 받겠다는 상업적인 욕심보다는 손님 한명 한명을 소중히 대하고자 하며, 그의 손길로 인해 그들이 선물 같은 하루를 살 수 있었으면 한다고 소망한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전라북도 익산시 영등동에 위치한 토탈뷰티샵 ‘바이나래’의 서나래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의 전경 모습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의 전경 모습

 

Q.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오랫동안 타지역에서 뷰티업에 종사하여 공부하고 활동해왔습니다. 수도권과 다르게 지방은 특성상 다양하고 큰 행사들이 적다보니 그에 따른 뷰티산업 자체가 많이 낙후되어 있다는 생각을 항상 생각 해왔습니다. 제 고향인 이곳에도 조금 더 발전된 기술력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뷰티산업을 공유하고 싶어 ‘바이나래’ 라는 상호 명으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

제가 진행하는 서비스는 주요연령층이 뚜렷하게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남녀노소 불문 모든 연령층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게십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여성분들이 남성분들에 비해 훨씬 많았지만 개성시대인 만큼 남성분들의 관심도도 훨씬 높아져 연령층과 성별에 경계가 없습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바이나래 주요 서비스품목은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입니다.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특별한 웨딩 헤어메이크업부터, 데일리헤어메이크업, 각종 공연 행사메이크업 및 1:1메이크업 원데이클래스 및 속눈썹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헤어메이크업 서비스 같은 경우 1:1 시술로 조금 더 꼼꼼하고 섬세하게 밀착된 상태로 그날의 행사취지에 맞게 진행합니다. 그렇게 고객님들이 본래 가지고 있는 분위기를 살려 단점은 커버하고 장점은 극대화 시켜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본래의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데이클래스‘는 개성을 추구하는 시대인 만큼 특별한 날 뿐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자기 자신을 위해 꾸미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실제로 자기 자신을 가꾸는 것은 겉모습만 가꿔지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긍정적인 요소가 많이 작용하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타입, 어울리는 컬러, 단점 커버 등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 등을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배워갈 수 있는 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의 실내 모습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의 실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바이나래 토탈뷰티샵만의 특징이 있다면

A. 바이나래는 1:1 시술을 원칙으로 하며, 우선 예약제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오직 고객 한분만을 위해 모든 시간을 집중해서 진행을 하고 있어 실질적으로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토탈뷰티샵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에서 교육까지 맡아 진행 해왔던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님들께 더 질 높은 뷰티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차별화된 교육을 해드릴 수 있는 히든카드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에 있는 샵이지만, 청담에서 처음 시작해 여러 경력과 준비를 통해 질 높은 스타일. 지방에서 볼 수 없는 스타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저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것은 ‘소통’입니다. 헤어 메이크업 등의 뷰티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미적인 부분뿐만이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과 행복감을 배로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보니 충분한 소통이 저의 운영 철학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이 전에 리마인드웨딩을 주제로 재능 기부 차원으로 노 부부 한 쌍을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50년 전에 웨딩드레스를 입고 턱시도를 입었을 때의 모습과는 많이 달라 씁쓸해 하시면서도 서로를 바라보시며 여전히 예쁘고 멋지다며 아이처럼 너무 좋아하시며 일평생 살아오면서 오늘같이 행복한 순간은 또 없을 거라며 눈물 글썽이시던 모습이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아직 생생합니다. 저희 부모님 생각도 났어요. 남들이 쉬는 날 쉬지 못하고 남들보다 이른 시간에 하루를 시작하는 직업이지만 인생에 있어 가장 행복한 순간의 과정 중에 제가 있음이 너무 뿌듯해요. 저의 작은 기술 하나로 여러 사람이 행복해지는 마법같은 일들이 펼쳐지는 순간들이 너무 보람되는 일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한 3년 전에 진행해드렸던 신부님들께서 아이를 낳고 돌잔치를 진행하신다고 예약하고 싶다면서 시간이 오래 지난 뒤에도 잊지 않고 연락 주신 신부님들이 여럿 계셨습니다. 실제로 돌잔치를 받으러 오신 분들도 계시구요! 시간이 지나도 저를 잊지 않고 다시 생각해서 찾아주신 점이 너무 행복하고 감동이었습니다.

또 아카데미에서 근무할 때, 돈이 없어서 혹은 부모님이 반대하셔서 슬럼프가 와서 등등 수많은 이유로 어렵게 시작한 미용직을 포기하려고 했던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걸어온 길, 제가 해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상담해주고 길을 잡아가는 친구들을 보니 미용선배로써 정말 보람이었던 거 같습니다.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의 서나래 대표
‘바이나래 토탈뷰티샵’의 서나래 대표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노하우라고 말하기 보다는, 제가 현재의 사업장을 이루어낼 수 있었던 것은 ‘꾸준히’ 하였기 때문인 것 같아요. 남들보다 조금 빨리 제가 하고 싶은 것을 찾아냈고 그 꿈을 위해 일찍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기술직이라는 것이 하다 보니 아이러니 하게도 열심히만 한다고 다 되는 게 아니었고, 잘 한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욕심도 많고 다 잘하고 싶은 게 사람 욕심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게 꾸준히 라는 단어였습니다. 빨리 많은 것을 얻으려 욕심내지 않고 차근차근 하나를 하더라도 완벽해지도록 꾸준히 기술을 쌓아가는 것이 저에게 가장 중요했고 현재의 저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입니다. 너무 뻔한 얘기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장 어려운 일이니까요.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미용업이 점점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는걸 보면 너무 뿌듯하고 감격스러울 때가 종종 있어요, 어렸을 적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실력 좋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될 거야!’라고 했었지요. 그러나 지금 바이나래의 오너가 된 저의 목표는 그에 비하면 아주 소박해졌지만 더 단단해진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님들을 받겠다는 상업적인 욕심보다는 손님 한분 한분 저의 터치로 인해서 잊지 못 할 하루를 선물 받으셨으면 좋겠고 추후에 지역사회의 뷰티산업도 발전될 수 있도록 바이나래의 이름을 걸고 재능기부와 할 수 있는 행사들을 만들어내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특별히 튀는 직업은 아니지만, 남들을 빛내주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 행복하고 그 행복한 일을 하는 저의 좋은 에너지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여러 사람들이 함께 나눠 가지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부모님, 제가 좋아하는 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고 처음부터 끝까지 믿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