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매직전문점] 곱슬머리의 성지 '곱슬머리지니헤어' 이유진 원장, "정직과 소통으로 명품 머리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안양매직전문점] 곱슬머리의 성지 '곱슬머리지니헤어' 이유진 원장, "정직과 소통으로 명품 머리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8.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진 원장, "고객님들이 만족해하시고 삶의 질이 올라갈 때 가장 보람을 느껴"
안양 범계점 결이고움헤어살롱의 이유진 원장
안양 범계점  '곱슬머리지니헤어'의 이유진 원장

 

자신의 이미지를 바꾸는 것에 있어서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빼놓을 수 없다. 사회가 점차 발전할수록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되어지고 있는데, 헤어스타일은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는 하나의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누구에게나 작고 큰 고민거리일 것이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머릿결의 손상도나 그 외의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행하지 못할 때도 있다. 오늘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공간을 소개하고자 한다.

안양 범계점 미용실 ‘곱슬머리지니헤어’은 곱슬머리에 성지로 펌 불가 판정, 펌 실패 등을 겪은 사람들에게 원하는 스타일로 시술을 도와 큰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안양 범계점 미용실 ‘곱슬머리지니헤어’ 이유진 원장은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누구나 꿈꾸는 일이지만, 악성 곱슬로 원하는 헤어스타일 변화를 하지 못하고 마음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가뭄의 단비 같은 존재다.

오늘은 안양 범계점 곱슬머리지니헤어의 이유진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본인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안양범계에 곱슬머리지니헤어 이유진원장입니다. 경력은 9년차이구요. 1인샵을 오픈한지 3년차 되었습니다.

 

Q. 곱슬머리지니헤어을 한 마디로 소개한다면

요즘 뛰어난 곳, 뛰어난 장소를 가리켜 성지라는 표현을 사용하더라고요 곱슬머리지니헤어 범계점은 곱슬머리의 성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제가 곱슬머리이다 보니 곱슬머리를 아주 잘 이해하거든요.^^

 

Q. 주요고객층은

곱슬 관련 시술들 볼륨매직, 매직셋팅, 악성곱슬매직, 극손상모발에 결개선 필요한 시술들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주 고객층은 곱슬머리의 2~30대 40대가 주 고객층이십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때의 곱슬머리지니헤어 범계점 만의 특징이 있다면

곱슬머리지니헤어 범계점은 매직전문점입니다. 곱슬머리, 극손상머리, 파마 잘 안나오는 머리 전문입니다.

곱슬이 심한분들은 대부분 단골 미용실이 없어요 곱슬 유목민이시죠^^ 매직이 금방 풀리거나 오래가지 못해서 늘 잘하는 미용실을 찾아 다니시거든요. 오픈전 디자이너 6~7명 있는 매장에서 정말 심하다 싶은 곱슬머리를 6개월동안 1~2명 볼까말까 했는데요, 샵을 오픈하고 매직전문점으로 홍보를 하니 이 동네에서만 악성곱슬이다 싶은 머리의 고객님이 6개월동안 7~8명 왔어요 반경 300미터 안에서 오신 분들이었는데요. 이 동네에만 많을까요? 모두가 숨겨서 모르는 것이지 곱슬이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셀프매직과 잘못된 매직시술로 머리가 타거나 초극손상모가 된 머리도 결개선매직(복구) 해드리구요.

파마가 잘안나오는머리의 고객님들 파마 잘나오게 해드려 “파마가 잘 나온건 처음이에요” 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유진 원장,
이유진 원장, "정직과 소통으로 명품 머리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미용을 함에 있어 저는 정직과 소통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제가 고객님들께 자주 듣는 말중에 하나가 “다른 곳에서는 그런 말 잘 안해줘요”, “잘 물어봐주고 신경써주어서 좋아요” 하십니다. 꼭 필요한 시술이 아니면 권하지 않습니다. 고객님들이 자기 머리 영양해야 하지 않냐고 물어보시면 영양은 더 상하지 말라고 하는것이지 더 좋아지기위해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모발 손상정도에 맞는 적절한 펌제를 선택하면 더 상하지 않으니 영양은 안해도 된다고 말씀드려요. 또한 어떤 시술을 하고자 할 때 장단점을 다 말씀드립니다. 하면 돈은 더 벌수 있으나 고객님은 나중에 “괜히 했다”라는 생각을 하실수 있기 때문이죠 머리를 할 때 정직히 시술해드리고 고객님의 요구가 무엇이고 불편한 부분은 무엇인지 항상 소통하려고 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저는 고객님들이 만족해하시고 삶의 질이 올라갈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님은 40대 중반에 심한곱슬(악성)이신 분으로 새치염색을하고 모발이 가늘어 매직을 해도 미용실에서만 잘 나오고 1~2번 샴푸하면 원래 머리로 돌아오시는 분이었습니다. 그분은 상담만 40분이 걸렸습니다. 가능하다고 말씀드려도 그분은 못 믿으시고.. 한참을 고민 끝에 시술을 받으시고 그 분 반응이 무덤덤합니다. “왜그러세요?” 했더니 고객님이 “집에가서 샴푸하면 항상 원래 머리로 돌아왔으니 일주일 후 본인이 올테니 그때 머리를 보세요”하더라고요. 이날 이후 2주정도가 지났을 무렵 그분이 퇴근 시간에 귤 한봉지를 사들고 들어오셔서 “원장님 저 인생머리 찾았어요. 매직하고 이렇게 매직이 오래간적이 단 한번도 없었어요. 진짜 인생 미용실 찾은 것 같아요” 하셨답니다. 그 분의 소개로 많은 분들이 오셨죠^^ 항상 묶고만 다니셨는데 지금은 아가씨머리를 유지하고 다니십니다.^^

그 외에도 유명 브랜드에서 파마 안나오는 머리라고 파마하지 말고 염색과 클리닉만 받으라고 한 분도 히피펌이 잘 나와서 1년에 한번씩 파마하러 오십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인생미용실이 되고 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사람들에게 곱슬머리지니헤어가 어떤 업체로 기억되길 바라는지

손상된 머리의 고객님들이 오시면 같은 패턴으로 머리가 건강해 지는데요. 이미 상한 머리는 더 이상 상하지 않게 펌을 하니 3번째 펌을 하고나면 4번째 펌에서는 대부분 고객님들의 머리가 건강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곱슬머리지니헤어에서 머리를 하면 정직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머리가 상하지 않고 어딜가나 머릿결 좋아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으시게 됩니다. 곱슬머리지니헤어는 정직과 소통으로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인생 미용실이 되리라 믿습니다.

 

Q. 앞으로 전망과 목표

현재 유튜버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겉으로 들어나 보이지 않아서 그렇지 심한곱슬(악성)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곱슬머리와 매직에 관한 전문적 내용들을 다루고자 합니다. 앞으로 곱슬머리지니헤어는 각 지점들마다 특화된 전문성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입니다.

곱슬머리지니헤어 브랜드는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곱슬머리지니헤어에서는 믿고 맡길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소개해 주어도 칭찬받을 수 있는 그런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Q. 해당 인터뷰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피부가 좋으면 얼굴전체가 예뻐보이구요, 머릿결이 좋으면 사람 자체가 새련되 보입니다. 아무리 예쁜얼굴에 명품을 입어도 머리가 명품이 아니라면 부스스하다면 어울리지 않겠죠 화장으로는 직업을 유추하기 어렵지만 헤어스타일로는 직업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헤어는 그만큼 전체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미적 포인트가 됩니다. 찰랑이는 예쁜 머릿결의 주인공을 만들어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