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진에 도움…돼지갈비의 한 획, 여수 은행동갈비집
면역력 증진에 도움…돼지갈비의 한 획, 여수 은행동갈비집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8.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고기에 신선한 과일, 채소와 함께 버무러진 돼지갈비…KT 기가지니 이용자들 1순위 맛집 키워드

돼지갈비란 옆구리 늑골(갈비)의 첫번째부터 다섯번째 늑골부위이다. 척추를 제외한 지방이 적고 단백질(근육)이 많은 등뼈 부분을 말하는데, 요즘 서양식 ‘바비큐립’이 각광받으면서 많이 소비되는 부위이며, 뼈에서 우러나는 풍미가 살로 스며들어 단맛을 낸다.

불판 위의 돼지갈비 [여수 은행동갈비집 제공]
불판 위의 돼지갈비 [여수 은행동갈비집 제공]

돼지갈비에는 근육 내 지방이 잘 박혀 있으며 육질이 쫄깃쫄깃하여 풍미가 뛰어난 부위로, 주로 생갈비구이, LA갈비구이, 양념갈비구이, 바비큐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돼지갈비에 함유된 성분들은 대표적으로 단백질과 더불어 아연, 비타민 B6, 셀레늄, 비타민B1, 철분,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 있다. 우리가 당면한 코로나 시기에 돼지갈비에 함유된 성분들이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도움, 빈혈 예방, 중금속해독 도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여 무더운 여름날 입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식품군이다.

여수 은행동갈비집은, 무한리필 돼지갈비를 메인으로 메뉴를 시작한다. 그 외에 갈비버거, 갈비초밥, 라면, 된장찌개, 샐러드를 추가 메뉴로 즐길 수 있다.

전년 KT 기가지니의 분야별 키워드 중, 기가지니 이용자들의 가장 많이 찾은 맛집은 ‘돼지갈비’로 나타났다. 부담 없는 가족 외식메뉴로 돼지갈비 맛집을 가장 선호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수 은행동갈비집은 매일 새로 들여오는 질 좋은 돼지고기를 신선한 과일, 채소로 만든 이 집만의 특제소스를 베이스와 함께 돼지갈비를 완성한다. 인공적인 단맛이 아닌 재료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단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어우러져 풍미있는 돼지갈비로 변모하는 까닭에, 코로나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건강을 챙기려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