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블레스영천연공방’ 박가영 대표 “더 많은 사람이 환경과 동물에 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성분들로 만든 제품을 사용해 한국만큼은 환경에서 오는 재해를 최소화하고 청정한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주고 싶습니다.”
김해 ‘블레스영천연공방’ 박가영 대표 “더 많은 사람이 환경과 동물에 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성분들로 만든 제품을 사용해 한국만큼은 환경에서 오는 재해를 최소화하고 청정한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주고 싶습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9.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블레스영천연공방’ 박가영 대표를 만나다.

김해 ‘블레스영천연공방’ 박가영 대표와의 인터뷰!

 

우리는 미세먼지는 물론 요즘과 같이 더운 날에 피지선이 기승을 부려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깨끗한 피부 세안이 필수다. 하지만 세안 시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에는 피부에 좋지 않은 화학성분이 포함되어있다. 이러한 클렌징 제품을 자주 사용한다면 건조함, 홍조 등이 생길 수 있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 제품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필요한 유분과 수분까지 제거되어 피부 장벽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최근에는 우리가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꿀, 어성초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천연비누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클렌징 제품 대신 천연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적어질 뿐만 아니라 건조함도 어느 정도 해소해줄 수 있어 가려움증이 완화될 수 있다고 한다. 여성들은 화장을 지울 때 클렌징 제품 대신 천연비누를 사용하면 파운데이션, 색조 화장 등 클렌징이 어려울 거라 생각해 천연비누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 데 천연비누를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도 1차 세안만으로 자극 없이 클렌징이 가능하다한다.

 

이번에는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에 위치한 ‘블레스영천연공방’ 박가영 대표와 이야길 나눠본다.

 

‘블레스영천연공방’ 박가영 대표
‘블레스영천연공방’ 박가영 대표

 

Q. 블레스영천연공방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블레스영천연공방은 환경과 동물을 생각하는 1인 기업으로 아로마 에센셜오일과 유기농 한약재를 사용하며 건강을 생각하며 후세에 깨끗한 자연을 물려주는 것이 저희 공방의 목표이자 창업 취지입니다.

 

Q. 블레스영천연공방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전 대상의 연령층이 사용합니다. 아기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가 사용 가능하며 특히나 피부 고민이나 건강의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오십니다. 그리고 향기를 사랑하는 분들 또한 아로마 블렌딩을 하러 많이 오십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디퓨저, 향수, 소이 캔들, 샴푸 및 세제, 반려견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A3. 진행하는 서비스별 특징

각종 피부 고민이나 건강의 고민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수강 및 주문품을 제작 중이며 창업을 위한 자격증반 역시 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블레스영천연공방’의 수업 모습
‘블레스영천연공방’의 수업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블레스영천연공방만의 특징이 있다면

A. 블레스영천연공방은 전 연령대가 사용이 가능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여 모든 제작과정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향기로운 향과 함께 아로마 에센셜오일로 향기 치료도 같이 진행되고 있어 마음의 심신 및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 완화, 불면증 완화 등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되며 트러블 피부 완화 등 기능성도 같이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 여러 가지 블렌딩으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향을 만드실 수 있어 특별한 향을 선사합니다. 안전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며, 환경과 동물까지 생각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정직함이 저의 기업 철학입니다. 좋은 재료와 엄선된 아로마오일과 질 좋은 산야초로 항상 정직하고 안전한 재료만을 고집하며 정성을 다해서 작업 및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첫 제자님이 생각납니다. 개업도 하지 않고 인테리어도 되지 않은 개업 전 공방에서 책상 하나를 놓고 수강하던 첫 제자님은 암 환자분이셨는데 지금은 많이 완화되셔서 베트남에서 창업도 하시고 저보다 더 열심히 하셔서 정말 보람을 많이 느꼈습니다.

 

‘블레스영천연공방’의 작품 모습
‘블레스영천연공방’의 작품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나를 믿고 정직함과 좋은 재료만을 고집하며 언제나 정성을 다하며, 나만의 아집에서 벗어나 다른 분야 분들에게도 조언을 얻고 수강생 및 고객님들에게도 피드백도 열심히 받으며 어제보다는 아주 조금이지만 더 발전하는 블레스영천연공방이 되고자 노력했던 날들이 저의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집안 사정으로 폐업의 기로가 항상 왔었고 사업장이 문이 닫히는 날들도 많았지만, 정성과 좋은 재료만을 고집하니 단골들도 많이 생기고 다들 응원해주고 기다려주셔서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사업장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더 많은 사람이 환경과 동물에 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성분들이 있는 물품을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착한 소비가 많이 일어나고 건강에도 좋고 환경에도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로 한국만큼은 환경에서 오는 재해는 피해가고 깨끗한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주었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