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면역력 증진·빈혈 감소 주목 받는 돼지고기…코로나바이러스 이겨내는 여수 은행동갈비집
피로회복·면역력 증진·빈혈 감소 주목 받는 돼지고기…코로나바이러스 이겨내는 여수 은행동갈비집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9.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고기 속 비타민B1, 면역 증강 및 혈당 조절 도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된 이후, 6개월 이상 지속되자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돼지고기인데, 우리가 이 시기를 잘 버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여러 효능이 있다.

채소와 과일만 갈아 양념을 첨가한 '은행동갈비집' 돼지갈비
채소와 과일만 갈아 양념을 첨가한 '은행동갈비집' 돼지갈비

돼지고기에는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빈혈, ▲중금속 해독, ▲성인병 예방, ▲당뇨 완화 도움 등의 효능이 있다.

돼지고기에는 단백질과 아연, 비타민B6, 셀레늄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을 많이 있어 면역 증강을 돕는다. 또한, 비타민B1이 소고기보다 1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철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 빈혈에 좋다.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데 도움을 주고, 중금속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필수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의 활동을 억제해 주어 동맥경화와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다.

돼지고기는 염증질환인 당뇨 완화에 도움 받을 수 있다. 염증이 몸속 세포에 쌓이면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에 문제가 생겨 당뇨병이 쉽게 발병되거나 악화된다. 이때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도와 몸 속 염증을 억제하고 돼지고기의 비타민B1이 혈당 조절 역할을 한다. 영국 워릭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B1을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 증상 예방 및 완화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여수 은행동갈비집은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기 위해 매번 신선한 채소와 과일만 갈아 양념을 첨가한 돼지갈비를 무한으로 제공한다. 김정우 대표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