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 이명옥 의원, TV서울 의정대상 수상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 이명옥 의원, TV서울 의정대상 수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0.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서울 개국 7주년 기념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수상

 

광진구의회 이명옥 의원(기획행정위원장)이 29일 TV서울 7주년 기념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TV서울은 그간 공약사항 이행율과 의정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광역·기초의원을 선정, 의정대상을 시상해 왔으며, 이 외에도 교육·문화·봉사·모범공무원 분야 등 각계 분야에서 우수한 공로가 인정되는 분들을 선발해 왔다.

이 중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의원 중 총 17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명옥 의원은 서울시 광진구의회 제8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원활한 상임위원회 운영을 이끌었으며, 2019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및 제1차 추경예산안 심사 예결위원장 등 다수의 예결위원장을 역임하며 건전한 재정운영을 도모하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의원발의 조례를 통하여 더 나은 구민의 삶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현실화 시키는데 힘썼다. 특히 구에서 열리는 공연·축제 등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구민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만들었으며, 광진구 기금운용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기금관리 조례 개정을 통해 개별 기금들이 각각의 상위법과 기금운영 현실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왔다.

더불어 회기 중 구정질문을 통해 지역 및 사회적 현안도 챙겼다. 운동장이 갖춰지지 않은 관내 학교의 학생들을 위해 학교운동장을 조성해 줄 것을 집행부에 건의하며 뛰놀 곳 없는 요즘 아이들에게 신체활동 공간을 제공해 지식교육 못지않게 중요한 심신의 건강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의 변화된 소비패턴으로 아이스팩 처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물을 이용한 친환경 워터 아이스팩을 구 차원에서 홍보하여 사용을 권고할 것을 건의하고 기존 자원을 재활용한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을 개발해 환경보호와 자원의 재순환을 이끌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자 했다.

이명옥 의원은 “평소 현장에서 직접 듣고 느끼는 지역의 현안을 바탕으로 구민 여러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민의 마음을 헤아리는 의정활동을 펼쳐가고 싶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 구석구석을 살펴 살고 싶은 광진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