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싱창업/악세사리창업] ‘심쿵피어싱’ 박선우 대표 “제일 중요한 가치관은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매장 운영에서는 고객은 왕입니다”
[피어싱창업/악세사리창업] ‘심쿵피어싱’ 박선우 대표 “제일 중요한 가치관은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매장 운영에서는 고객은 왕입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2.08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어싱창업/악세사리창업] ‘심쿵피어싱’ 박선우 대표를 만나다.

[피어싱창업/악세사리창업] ‘심쿵피어싱’ 박선우 대표와의 인터뷰!

 

오늘날 10대~20대 사이는 물론 남녀노소 가릴 거 없이 피어싱, 귀걸이, 반지 등이 유행을 하는 추세이다. 현대인들은 상대방의 시선을 끌기 위해 얼굴, 머리 스타일, 옷을 세련되거나 멋지게 하곤 한다. 하지만 액세서리도 꾸미는 것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한다.

 

유행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다양한 재질로 형성되고 화려한 제품들이 많이 늘고 있으며 SNS를 통하여 판매하는 1인 사업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리하여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에 맞고 자신이 마음에 들어 하는 제품들을 주문 제작하는 경향이 많이 늘어났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많은 고려를 통하여 신중하게 구매하는 습관을 지녀야 한다. 각각의 판매처에 다양한 디자인과 서비스를 봐야 하며 가격 또한 합리적인지 알아보아야 한다. 이러한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화려한 것을 판매하는 상점을 찾기 드물다고 생각을 한다.

 

오늘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심쿵피어싱’ 박선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심쿵피어싱’ 전경 모습
‘심쿵피어싱’ 전경 모습

 

Q, 심쿵피어싱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20살 때 서비스업(백화점 판매) 쪽에 일하게 되었습니다. 7년 정도 꾸준히 일하고 매형, 누나를 통해서 악세사리 매장을 처음 접하고 악세사리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악세사리 일하면서 손님 응대 및 추천 해주는 게 재미있더라고요. 그리하여 부평에 개인매장 오픈해서 친절하고 재미있게 일하다보니 어느덧 단골 고객님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악세사리는 소재도 다양하고 알러지에 민감하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좀더 전문성으로 케어도 해주고 관리도 해드리기 위해 "심쿵 피어싱" 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심쿵피어싱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주로 10~20대가 평균 적으로 많지만, 4세~60대까지 다양하게 많은 분들이 찾아주십니다.

 

2, 주요 서비스 품목

피어싱, 귀걸이, 팔찌, 반지, 목걸이, 발찌, 귀찌가 있으며 품목마다 소재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14k gold, 써지컬스틸, silver, 티타늄, 무니켈, 신주가 있습니다.

 

3, 포트폴리오와 주력 판매 상품 소개

피어싱이 주력 상품입니다. 손님 취향에 맞게 피어싱 추천과 피어싱 조합을 해주며 세팅을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해드립니다. 또한, 사람 귀모양은 전부 다르게 때문에 귀 모양에 맞게 각도를 잘 잡아서 시술해 드립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심쿵피어싱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소비자입장에서 볼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상품디자인, 상품퀄리티, 매장위생적, 소비자가격 등입니다. 여러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고급스럽게 인테리어 하였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가격을 타 샵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제작(커스텀) 해서 심쿵만의 디자인을 만들어서 고객 취향에 맞게 디자인 해드리며 악세사리 제품 A/S관리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피어싱 시술 부분에서도 정확한 각도와 무료로 염증관리, 케어, 상태 체크를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 철학이 있다면

A. 제일 중요한 가치관은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매장 운영에서는 고객은 왕입니다. 쇼핑으로 스트레스 해소하시는분, 더 예뻐 보이기 위해 꾸미시는분 등을 위해 매장에서는 항상 친절하고 센스 있게 응대해 고객님이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쿵피어싱’ 실내 모습
‘심쿵피어싱’ 실내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피어싱 전체세팅 후 만족 하셨을 때 와 피어싱ㆍ귀걸이 시술 후 만족 하셨을 때입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매형, 누나, 와이프의 많은 도움과 와이프가 온라인 시스템도 관리하고 있어 지금까지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현재 일산 본점, 노원점, 건대점 이 있는데 앞으로 오픈할 매장도 항상 같은 가치관 과 같은 서비스 마인드로 운영할 계획중이고 유명한 악세사리 샵들도 많지만 "심쿵피어싱" 이라는 단어가 악세사리 전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고 인정 받을수 있도록하는게 목표입니다.

 

Q. 인터뷰를 보게 될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항상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올바른 피어싱 문화를 만들어 갈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피어싱창업, 악세사리창업 문의도 주시면 자세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