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세계평화언론대상] 심정보 기자, 언론보도 부문 특별상 수상
[2016 세계평화언론대상] 심정보 기자, 언론보도 부문 특별상 수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2.25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세계평화언론대상, 세계문화예술교류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언론기자협회(중앙회장 최종옥)와 나눔뉴스, 서경일보가 주최하고 대회조직위원회와 시사우리신문, K스타저널이 주관한 2016 '세계평화언론대상'과 '세계문화예술교류대상', 시상식이 11월 15일(화요일), 오후 2시 서울대방동 공군회관 2층 사파이어 홀에서 개최했다.

 

 세계평화언론대상은 (사)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하며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여 지구촌의 민주평화에 기여한 인사와 단체, 그리고 언론자유에 공헌한 기자, 지방자치, 국회의정, 지방의회, 인권, 법률, 경제, 과학, 농림수산업. 해양, 보건의료, 교육, 지역발전, 사회공헌, 문화체육예술 등 개인과 기업, 단체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국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시상식에는 트로트 가수 소야, 선예지, 김지원을 비롯해 걸그룹 크레용팝, 팝페라 가수 이경오, 소프라노 강명숙, 바리톤 곽상훈의 축하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세계평화언론대상 본상 세계평화대상에 (전)유네스코한국위원회 민동석 사무총장, 전 외교통상부 차관이 민주평화 부문에 구동수 (사)한민족미래연구소 이사장이 수상하고, 국회 의정활동 부문에는 양승조 국회보건복지위원장, 국회의원 박영선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국회의원 유성엽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국회의원 강병원 국회의원이 2016년도 의정활동을 잘한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언론보도 부문에 심정보 기자가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사)한국언론사협회는 "심정보 기자는 ‘업체탐방의 손’으로 불릴 만큼 지난 3년 동안 소상공인을 위한 진심어린 인물기사로 전국의 각 업체 소상공인 대표들의 참된 소식과 갈등을 알리는데 있어 공헌하였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한다."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심정보 기자
심정보 기자

 

 (사)한국언론사협회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지구촌의 민주평화에 기여한 인사와 단체, 그리고 언론자유에 공헌한 기자, 각 분야에서 지방자치, 국회의정활동, 지방의회의정활동, 인권, 법률, 경제, 과학, 농림수산업. 해양, 보건의료, 교육, 지역발전, 사회공헌, 해외문화예술교류, 문화예술발전 등 개인과 기업, 단체 등 탁월한 업적을 이뤄 국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하여 시상하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