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유·초·중·고 AI 정규과목 도입 대비한 씨큐브코딩, AI 교육 과정 출시
2025년 유·초·중·고 AI 정규과목 도입 대비한 씨큐브코딩, AI 교육 과정 출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1.03.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나노디그리(Nanodegree) 과정…인공지능 지식과 기술, 윤리의식, 창의적 사고력 증진

2025년 유·초·중·고에 AI 정규과목을 도입을 앞두고 학부모들은 효과적인 AI 프로그램을 찾기 시작했다. COVID-19 팬데믹 확산으로 인해 전국의 학교가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자 에듀테크를 접목한 SW·AI 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된 것이다.

CMS에듀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 AI 교육 화면 (출처: CMS에듀 제공)
CMS에듀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 AI 교육 화면 (출처: CMS에듀 제공)

CMS에듀의 코딩 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C3coding)은 ‘AI 나노디그리(Nanodegree) 과정’을 출시했다.

씨큐브코딩 김은경 사업총괄본부장은 “AI 나노디그리 과정은 인공지능 지식과 기술을 올바르게 이해해야 하고, 인공지능 시대 속 갖춰야 할 윤리의식과 창의적 사고력까지 겸비해야 한다”며 국가적 차원의 AI 교육 목표를 내세웠다.

AI 나노디그리 과정은 인공지능(AI)에 특화된 단기교육 인증 프로그램이다.

해당 과정에는 AI 모델링 도구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AI 기본 개념과 동작원리를 이해한다. 동작인식, 음성인식, 이미지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AI 응용프로그램과 앱을 제작할 수 있다. 데이터 과학의 기초 개념부터 데이터 분석, 시각화, 머신러닝, 딥러닝의 원리까지 체득할 수 있다.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공공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부터 인공 신경망 알고리즘을 활용해 다양한 AI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