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해독제·항산화제, 여드름·변비 예방에 탁월한 ‘밀크씨슬’
간 해독제·항산화제, 여드름·변비 예방에 탁월한 ‘밀크씨슬’
  • 김유진 기자, 홍채아 인재기자
  • 승인 2021.04.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 해독에 강력한 항산화제, 글루타티온 증가시켜 간세포를 재생
무기질 성분, 조직 통증, 염증에 효과적인 천연항염증제

간 기능 저하 원인으로 간염바이러스, 영양 불량, 비만, 약품, 과량 알코올 섭취,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이 있다. 밀크씨슬은 간의 주된 역할인 체내 독성을 분해해 피로감을 회복하는 데 탁월하며, 지방간, 경화증, 황달, 간 기능 장애, 간염 등의 간 건강에 효과적이다.

밀크씨슬은 간을 알코올 영향을 포함한 각종 독소로부터 보호한다고 알려진 산화방지제인 실리마린과 실리빈을 함유하고 있다. 실리마린은 간 해독에 강력한 항산화제, 글루타티온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간세포를 재생시키며, 간 해독, 항산화에 도움이 된다.

(출처: 셔터스톡)
(출처: 셔터스톡)

밀크씨슬의 항산화 성분은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밀크씨슬의 비타민은 호르몬 생성을 담당하는 장기를 정화해 여드름 발생을 감소시킨다. 노화 과정을 줄이고 주름 발생도 늦춘다.

밀크씨슬의 활성 성분은 혈당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질병의 상태가 악화되어 우리 몸이 더 손상되어 다른 합병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혈관이 지방 플라크로 막히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밀크씨슬에 함유된 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HDL) 합성을 돕는다.

밀크씨슬이 함유하는 무기질 성분이 조직 통증과 염증에 대해 천연항염증제 역할을 한다. 밀크씨슬은 복부 혈액 순환을 돕고, 복부 통증과 복부 팽만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섬유질 함량이 높아 완화제 역할을 하여, 변비를 예방한다.

밀크씨슬은 신장 내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투석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동맥경화증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실리마린은 또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당뇨병 환자 중에 실리마린을 4개월 동안 복용한 사람들은 위약을 투여한 사람들에 비해 당화헤모글로빈(HbA1c), 공복 혈당, 총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가 감소한 것을 보이며 혈당이 개선되었다. 밀크씨슬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향상할 수 있다.

밀크씨슬은 신경 보호적 특성이 있어 다발성 경화증과 파킨슨병에 이롭고, 실리마린이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알츠하이머와 관련된 독성 단백질)의 형성을 억제하여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주 피로하거나 잦은 알코올 섭취로 피곤한 직장인들, 간 건강에 도움이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며, 밀크씨슬에는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어 장의 변화를 야기시킬 수 있다. 예민한 피부와 알레르기 반응에 민감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