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탐방]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감성 놀이 교육 기관
[기자탐방]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감성 놀이 교육 기관
  • 이재복
  • 승인 2016.07.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태인 교육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를 육성

‘위즈아일랜드 달서구점’는 아이들 삶에 감동이 되는 교육을 실천하며 감성 교육의 기초 위에 꿈과 희망을 키우는 감성 놀이교육기관이다. 미국의 심리학자 메이어(Mayer)와 샐로비(Salovey)의 감성지능(Emotional Intelligence) 가드너박사의 다중지능이론(Multiple intelligence), 유태인 교육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아울러 우리 아이만을 위한 동화 속 스페셜 생일 파티라 하여 월별로 원 전체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위해 동화 속 주인공 캐릭터로 변신해 동화 속 세상에서 아이들과 함께 축하해주며 기억에 남는 멋진 생일파티까지 함께 하고 있어 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사고 있다.
 
수놀이는 스토리를 통해 초등수학 5개 영역(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확률과 통계)개념을 이해시키고 1인 1교구 조작을 통해 수학 사고 확장 및 수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며, 인지놀이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게 주어진 교구를 통해 아이들이 익숙한 생활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와 이미지를 통해 통문자를 재미있게 익힐 수가 있다.


오감놀이는 여러 식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놀이를 접함으로써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창의표현놀이(키즈뮤직), 표현스튜디오, 영어 및 중국어 수업, 감각놀이(키즈요가, 키즈gym) 등이 구성돼있다.
 

감성독서프로젝트(왼쪽상단),

▲ 감성독서프로젝트(왼쪽상단), 교구놀이(오른쪽상단), 키즈뮤직(왼쪽하단), 영어수업(오른쪽하단) (사진=정윤영 기자 / 조형기 기자)

특히 위즈아일랜드(달서구점)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인증의 ㈜위즈코리아 부설연구소가 배치돼있어 여기서 사용하는 교재는 연구소에서 출간되어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이어 분기별, 학기별의 교사교육을 실시, 연 4회 이상 연구소 주관 하에 교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사등급제를 통해 위즈만의 전문 교사진을 양성시켜주는 시스템도 도입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교육프로그램연구개발, 수업자료개발, 교육수행평가북(감성리포트)개발 등의 시스템 운영 중이며, 월 4~5회 주제별, 영역별 등으로 나뉘어 다양한 행사기획을 운영 하고 있다. 이 중 4계절 탐색을 위한 숲 프로젝트, 글자 없는 그림책으로 상상력을 키워주는 감성독서프로젝트,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wiz the star, 희귀동물 체험 등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우리 아이만을 위한 동화 속 스페셜 생일 파티라 하여 월별로 원 전체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위해 동화 속 주인공 캐릭터로 변신해 동화 속 세상에서 아이들과 함께 축하해주며 기억에 남는 멋진 생일파티까지 함께 하고 있어 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