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및 관계회복을 위한 생활 속 실천 365-ON : '소통·배려·성장 캠페인'공모전 실시
서울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및 관계회복을 위한 생활 속 실천 365-ON : '소통·배려·성장 캠페인'공모전 실시
  • 변진주 기자
  • 승인 2021.10.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긍정의 한 마디,‘너에게 듣고 싶은 말!’
공모전 포스터

[톱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관내 학생, 학부모(보호자), 교사를 대상으로 타인과의 소통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 확산을 위한 「소통·배려·성장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2021학년도 2학기 전면등교 확대 등 변화된 학교 상황에 맞추어 생활 속에서 학교폭력 예방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소통의 장(場): 너에게 듣고 싶은 말’, △학교폭력 예방 인식 확산을 위한‘배려의 장(場): 학교폭력에 대한 생각 나누기’, △학교폭력 예방 생활 속 실천을 교육하기 위한‘성장의 장(場): 카드 뉴스 및 실천 자료집 제작’의 3개 영역으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이중‘소통의 장(場)’과 ‘배려의 장(場)’은 공모전 형태로 운영하며, ‘성장의 장(場)’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하는 교육활동이다.

‘소통의 장(場)’은 긍정의 언어 문화 확산을 위해 평소 상대방(친구, 부모님, 선생님)에게 듣고 싶은 말과 그 사유를 적어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작품은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문집 등으로 제작·보급할 예정이다.

‘배려의 장(場)’은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형태(N행시, 그림, 4컷만화, 캐릭터)로 표현하여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이를 작품집, 전시회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성장의 장(場)’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 자료를 학생용 카드뉴스와 교사용 실천자료집으로 구분하여 제작하고 이를 각급학교에 교육자료로 널리 활용하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사이버폭력, 언어폭력 등 학교폭력 취약 유형에 대한 인식과 대처 역량을 키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의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그리하여 배려와 소통을 통한 갈등 해결과 관계 회복이 학생들의‘성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의 언어를 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를 생활화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한편, 관계회복의 학교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