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한국,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일 맞춰 '구국금식기도회' 연다.
변혁한국,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일 맞춰 '구국금식기도회' 연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2.02.05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선거를 위한 연합기도회는 '성령 하나님, 대한민국을 덮으소서!'란 모토

변혁한국(Transform Korea Connections)은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일을 앞둔 오는 12일 아침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8시간 동안 구국금식기도회를 여러 교단, 교회와 함께 1끼 이상 금식하며 개최한다. 이 나라와 민족, 그리고 대통령선거를 위한 연합기도회는 '성령 하나님, 대한민국을 덮으소서!'란 모토를 내세우고 줌, 유튜브로 진행하는 한편, 교단, 교회, 지역별로 정한 장소에 모여서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변혁한국 의장 황성주 목사는 "지난 1월 약 100명이 3주간 세이레 다니엘 금식 기도회를 하던 중 한국교회가 다같이 마음을 모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면 좋겠다는 소망으로 준비하게 되었고 다양한 교단과 소속 2,000 여 교회가 기도회에 참석할 것입니다. 페르시아 왕 고레스가 이스라엘 민족을 귀환시키는 역할을 한 것처럼 새 대통령이 한국을 세계의 중심, 선교의 중심 국가로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라고 말했다.

주요 기도제목은 이러하다. '하나님과 국민을 두려워하는 대통령, 고레스 왕처럼 시대적 사명을 감당할 대통령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정치적 분열, 사회적 아픔, 도덕적 타락, 경제적 소외가 해소되는 통합의 대한민국을 이땅에 든든히 이루게 하여 주소서, 남북이 하나되어 세계복음화의 사명을 완성하는 나라 되게 하소서, 열린 하늘 문을 향해 하늘 보좌를 흔드는 천만 무릎 선교사, 십만 전임 선교사, 백만 자비량 선교사가 세워지게 하소서' 등이다.

강사들은 순회선교단 김용의 목사, 시티 미션 처치 이규 목사, 일산 기쁨의교회 조지훈 목사,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 중앙성결교회 한기채 목사, 전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장 박종순 목사, 부산성시화운동본부 설립이사장 정필도 목사, 전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유관재 목사, 그리고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총무 오일영 목사, 더크로스 처치 박호종 목사, 마산 신창교회 조희완 목사, 꿈이있는교회 황성주 목사 등 약 20명이다.

줌, 또는 유튜브 채널(미션라이프, 구국청년기도회 홀리튜브)로 참여할 수 있다.

변혁한국은 2005년 이래 각 사회 영역의 변혁으로서의 선교, 선교로서의 변혁을 위한 세계변혁운동(Transform World Movement)이 활발히 진행되던 2007년도에 변혁한국이 설립되어 (설립 의장 할렐루야교회 김상복 목사) 각 영역의 지도자 300인이 할렐루야교회에 모여 변혁컨퍼런스를 열었고, 2008년부터 국가변혁 컨퍼런스, Seven Mountains 컨퍼런스, 다음세대 4/14윈도우운동의 도입 및 4/14윈도우한국연합 태동을 도왔으며, 2012년 동아시아 변혁 컨퍼런스를 마무리하며 Luis Bush 박사와 김상복 목사의 안수기도로 제2대 의장으로 황성주 박사가 임명되었다.

변혁한국은 최근 2019년도에 교회영역 포럼을 개최하여 새로운 교회의 존재 양식(Fresh Expressions of Church)의 가능성에 관하여 영국으로부터의 특별 초청 강사 Canon Phil Potter 목사 및 Michael Moynagh 박사를 모시고 논의를 하였고, 팬데믹 중이던 2021년도 4월 고난 주간에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구국 청년 기도회를 개최하여 호응이 컸다. 금년에는 대선을 앞둔 이때 나라와 민족, 그리고 대통령 선거를 위한 구국금식기도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