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도 가꾸고 마음도 가꾸는 네스트
꽃도 가꾸고 마음도 가꾸는 네스트
  • 정현민 학생기자
  • 승인 2022.06.21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스트, 미래교육센터 오금허브에 마음가꾸기 프로그램에 참가하다
네스트 대안교육기관 학생들이 마음가꾸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네스트 대안교육기관 학생들이 마음가꾸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 송파구 소재 서울형 대안교육기관 네스트에서는 마음가꾸기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5월 9일부터 6월 27일까지 일주일에 한번 미래교육센터 오금허브에서 진행된다. 마음가꾸기는 꽃, 식물을 활용한 원예활동 및 플랜터와 테라리움 제작활동을 통한 심리적 안정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우정빈 네스트 미토피아 회장은 “꽃을 직접 가꾸고 키워 봄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고 했다. 미토피아는 네스트 교내동아리이다. 그림과 미술공부를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주제로 운영된다.

네스트 대안교육기관 학생들이 제작한 꽃
네스트 대안교육기관 학생들이 제작한 꽃

 

 

 

 

 

 

 

 

 

 

 

 

장주영(제이제이) 네스트 대표교사는 마음가꾸기와 같은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보면 사람에게 다양한 재능과 적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학생들이 청소년기 때 무엇을 잘하는지 찾아서 이를 활용하면 좋겠다”고 했다.

“미래교육센터 오금허브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기관이다. 청소년 때 이런 경험을 하면서 시야가 넓어진다면 사회기여와 국가발전에 큰 힘이 된다”고 덧붙였다.

네스트 대안교육기관소식은 홈페이지(www.nest.ac.kr),블로그(blog.naver.com/nestc310), 유튜브(하이네스트, 오렌지잉글리시)에서 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