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독서] 박낙원의 '리더는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출간
[청년독서] 박낙원의 '리더는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출간
  • 김변호
  • 승인 2015.06.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형 리더는 무엇인가

title=
가디언 출판사가 교보생명 박낙원 전무의 노하우가 담긴 ‘리더는 무엇으로 성장하는가’를 출간했다.

이 책의 저자인 박낙원 전무는 30년간 교보생명에서 일을 하며, 항상 전국 최하위 조직을 특유의 리더십과 노하우를 이용해 TOP으로 올려놓은 인물이다. 자신이 맡았던 조직마다 ‘신화 창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낸 저자는 그 비결과 방법을 이 책에서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


“진정한 성장은 인재를 키워 고객이 거래하고 싶고, 우수한 사원들이 근무하고 싶은 조직이 되는 것이다”라는 신념을 가진 저자는 리더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요즘같이 기업 혹은 개인이 좀처럼 활력을 찾지 못하는 저성장 시대일수록, 조직이 위기에 빠지기 쉽기 때문에 성장의 리더십이 무척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가 이룬 성과의 비결을 간략이 언급하면 먼저 ‘진정한 성장'은 매출과 이익의 외형적 성장이 아닌 고객과 인재가 함께하는 '동반 성장'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혼자만의 노력보다 진실, 열정, 겸손, 그리고 남을 공감시킬 수 있는 비전으로 자발적 협조를 이끌어내는 것이 리더십의 요체라고 말한다.


두 번째 비결은 조직의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사원들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하며 함께 꿈을 이루는 ‘성장 리더십’이다. 교보생명 영업사원으로 시작하여 지점장, 지원단장, 본부장, 영업교육 팀장, 전사 영업을 총괄하면서 경험한 성장 리더십을 담아낸다.


결론적으로 여기서는 성장이라는 전체 메커니즘을 리더에 초점을 맞춰 풀어냈고, 새로운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잃어버린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리더가 해야 하는 일을 상세히 담았다. 진정한 성장을 이루어내기 위해 저자가 이 책에서 가장 먼저 강조하는 것은 목표 설정과 공유다. 두 번째로 리더가 배워야 할 통찰력, 판단력, 추진력을 다루고, 세 번째로 성장형 리더의 조건인 진실, 열정, 겸손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는 지속 성장의 기술을 사람 관리, 업무 관리, 경영 관리 측면에서 살펴본다. 자신의 성장 경험과 위인의 사례를 적절히 배합하여 전하는 저자의 노하우는 기본적인 리더의 자질을 배우게 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도 준비하게 해준다.


청년인재기자 이주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