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거진읍, 생활문화 동호회 "나도 도예작가?", 소소한 행복 나눔 행사 가져
고성군 거진읍, 생활문화 동호회 "나도 도예작가?", 소소한 행복 나눔 행사 가져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2.11.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의 행복, 나눔의 행복, 이웃과 함께 소소한 행복
동호회회원들과 접시전달식
동호회회원들과 접시전달식

2022지역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이 만든 문패 달아드리기 및 “접시”를 지역 소상공인 뜨락식당에 전달하는 소소한 작은 행사를 가졌다.

갑자기 그릇 선물을 받은 뜨락 사장님은 너무 예쁘고 좋은 선물을 주셔서 감사 하다고 전하며, 여러 가지로 어려운 요즘 좋은 선물로 희망을 주니 감사 하다. 주변 사장님들에게 많이 알려 동호회에서 만든 재품이 사용 되어 졌으면 좋겠다고도 이야기 하였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지역문화진흥원의 주관으로 실시하는 2022지역생활문화동호회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에 위치한 가나안복지재단이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과 지역의 문화를 살리고 이어가기 위해 옹기동호회, 생활문화(조릿대)동호회, 문패동호회를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동호회에서 회원들이 갈고 닦아 만든 접시를 지역 소상공인에게 전달하자는 의견에서 소소하고 작은 전달행사를 가졌다.

동호회 회원집에 문패 전달
동호회 회원집에 문패 전달

산두도예체험센터(센터장 임성하)는 “처음에는 작은 관심에서 실시한 동호회원들이 시간이 가면서 본인의 재능들을 발견하고 기뻐 하는 모습에 감사 하였으며, 그동안 동호회 회원들간의 소통과 관계가 지역사회에서도 좋은 결과로 이어 졌으면 좋겠고, 더 나아가 동호회에서 만들 제품들이 지역 상인들에게도 팔려 소소한 수익모델로 발전했으면 좋겠다“고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