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저소득층 검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고성군보건소,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저소득층 검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1.12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취약계층 1000여명에 대한 의료기회 혜택
신체적 건강 유지 및 건강 취약계층삶의 질 향상
강원 고성군 보건소
강원 고성군 보건소

 

[ 톱뉴스강원 ] 고성군보건소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는 취약계층 주민의 질환 조기발견과 적절한 치료로 사망률을 낮추고 신체적 건강 유지 및 건강 취약계층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일 보건소장 직무대리 황현숙과 회장 장시택은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대상은 동맥경화, 골다공증, 갑상선질환, 심혈관계 등4종으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의료기회 확대가 기대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위해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다양한 보건 사업을 진행하기로 상호 합의했으며 오는 2월 2일(목)부터 저소득층 검진사업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협약으로 60세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 하위 50%인 자 1,000여명이 혜택을 보게 되며, 질병의 조기발견을 통한 지속적인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으로 건강지표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고성군은 의료시설과 인력 부족, 경영난으로 의료서비스 지역 편차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의료업무협약 체결은 그 의미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군보건소는 “이번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에 대한의료기회 확대로 유병률이 높은 질환에 조기검진 및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양 기관의 협약사항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