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사업 추진
2023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사업 추진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2.02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톱뉴스=강원 ]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식사 배달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올 1월부터 12월 말까지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미만인 가구중 65세 이상 노인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독거어르신, 자연재해, 화재 등으로긴급지원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가구, 조손가정, 기타 식사배달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어르신이다.

군은 220여 명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286백만원을 지원하여 주 5회 밥, 반찬(4찬 이상)을 고성군자활센터에 위탁하여 가구별 직접 방문 배달하고 있다.

또한 군에서는 사망, 전출, 시설 입소 등 지원 사유가 소멸된 대상자에 대한 조사와 저소득 장애인 식사 배달사업, 재가노인 지원서비스 사업의 밑반찬 지원사업, 기부식품 등 유사한 사업의 중복지원 대상자가 발생하지않도록 관리하고, 노인돌봄서비스, 재가노인 서비스 등을 연계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가 아니라도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저소득노인의 결식 방지 및 안전 확인 등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