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홀문 협동조합, “플레이! 강원고성 퀘스트” 무료체험단 모집
달홀문 협동조합, “플레이! 강원고성 퀘스트” 무료체험단 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4.2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 관광하며, 무료 체험하고, 상품권도 받자

게임의 무대는 강원 고성, 주인공은 나!

오는 5월 6일(토), 고성군 전역이 게임의 무대가 되고, 참가자가 플레이어가 되는 ‘플레이! 강원 고성퀘스트(이하 고성퀘스트)’의 파일럿 행사(무료)가 강원도 고성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참가자들이 플레이어, 강원 고성이 게임의 무대, 지역주민이 NPC
참가자들이 플레이어, 강원 고성이 게임의 무대, 지역주민이 NPC

처] 고성퀘스트 파일럿, 무료참가 모집(보도자료) (달홀문협동조합) | 작성자 신용윤

집에서 즐기던 게임을 청정 고성에서

문화기획단 달홀문협동조합(이하 달홀문)이 주최·주관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고성군의 유·무형 자산을 문화관광 상품화한 것이다.

고성퀘스트는 코로나-19 창궐 시기, 실내에서 하던 온라인 게임을 오프라인 청정 고성에서 즐겨보자는데 착안한 문화상품으로 게임에 빗댄 용어들을 사용한다.

참가자들은 이 게임의 주인공으로서 ‘플레이어’ 또는 ‘모험가’로 규정하며, 고성군 5개읍면 주요장소에서 하는 체험은 메인퀘스트, 그 주변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은 서브퀘스트로 부른다. 또한 메인퀘스트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의뢰하는 사람들은 NPC(Non Player Character)이다.

따라서 플레이어들은 메인퀘스트의 NPC를 만나 퀘스트를 수행하고 그 과정에서 그 보상으로 아이템과 베네핏을 획득하며, 정해진 점수를 쌓게 된다.

 

NPC와 함께하는 메인퀘스트, 수행 후 아이템, 베네핏, 점수 획득. 메인퀘스트 주변의 서브퀘스트로 추가점수 Get!
NPC와 함께하는 메인퀘스트, 수행 후 아이템, 베네핏, 점수 획득. 메인퀘스트 주변의 서브퀘스트로 추가점수 Get!

지역자원을 이용한 문화관광상품

참가신청자들에게는 5월 6일 사용할 퀘스트북과 참가기념품을 우편을 통해 사전 지급한다.

퀘스트북에는 참가등록폼 접속요령과 게임의 룰(행사규정)이 쓰여 있으며, 참가자들이 수행할 퀘스트(미션)들이 수록되어 있다. 퀘스트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오픈되어 있는 것, 시간과 정원이 정해져 있는 것, 다른 퀘스트에 종속된 것 등 성격이 다양하다.

주로 NPC가 진행하는 메인퀘스트는 액티비티. 공연, 체험 참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퀘스트 후 NPC가 플레이어의 퀘스트북에 직접 인증을 한다.

퀘스트 채점, 우승자에게 게임머니 지급

참가자들은 행사당일 오직 퀘스트북만을 참조해 고성을 곳곳을 누벼야 하며, 퀘스트나 주요장소의 사전문의는 게임 상 반칙으로 간주된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은 퀘스트 인증들이 담긴 퀘스트북을 제한시간이 되기 전에 책에 명시된 6개 장소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퀘스트북을 채점해 우승자 1명을 선정하여 회차 챔피언으로 의전한다. 챔피언은 향후 게임에 무료초청되며, 초청 회차에 사용할 게임머니로 고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고성사랑상품권 10만원을 차회 지급받게 된다.

게임 호스트인 달홀문은 “뻔한 체험을 나열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퀘스트북을 받으면 모든 지략과 전략을 동원해 계획을 세우십시오. 당신이 모험가이자 슬기로운 여행자가 되는 길입니다.”라며 기대를 북돋았다.

파일럿 프로그램인 이번 행사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18세 이상인 자로 차량으로 고성군 곳곳을 이동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가능 가능하다. 참가정원은 선착순 40명(고성군 비거주자 참가우대 비율 60% 보장, 25명)이며, 참가자는 행사일 여행자보험에 가입된다.

참가접수: https://naver.me/xcJZSaK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