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탐방 > 통영맛집 '동피랑굴촌' 향긋한 바다의 맛을 본다,
< 맛집탐방 > 통영맛집 '동피랑굴촌' 향긋한 바다의 맛을 본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5.06.2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사진제공 = 통영맛집 '동피랑굴촌'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여름이 되면 더욱 많이 쓰이게 되는 단어다.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을 더불어, 통영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동피랑굴촌. 여행의 마무리는 맛있는 음식으로 이루어진다.

관광지에 있는 맛집은 여행객들의 관광코스에서도 가까워야하고 그 맛도 인정이 되어야 비로소 맛집이란 타이틀을 거머쥐게된다.

차를 타고 1분거리면 남망산공원 이순신공원에 도착이 가능하고 동피랑굴촌의 뒷쪽으로는 동피랑마을이 위치하고 있다. 통영의 유명한 시장인 중앙시장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맛의 자존심이다. 통영시 동호동에 위치한 이 곳은 맛과 자연의 멋이 어우러진 곳이다.

지역주민들도 자주 찾는 동피랑굴촌의 음식으로 관광코스의 알찬 맛집 마무리를 해보자. 통영의 관광코스로도 알려져있는 통영 중앙시장에는 다채로운 수산음식들이 많이 있는곳으로 유명하다.

중앙시장에 들어서게 되면 줄지어있는 횟집들과 각종 음식점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다. 통영에는 꿀빵과 충무김밥 그리고 신선한회를 더불어 지역주민에게도 사랑받는 동피랑굴촌이 있다. 통영 중앙시장 근처에는 숙박시설도 줄지어 서있기에, 관광객들에게 필수코스처럼 거쳐가는 곳이다.

▲

▲ 사진제공 = 통영맛집 '동피랑굴촌'

통영을 검색해보면 통영 여행코스, 통영 펜션, 통영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 통영 게스트하우스, 통영시외버스터미널, 통영 숙박, 통영마리나리조트, 통영 게스트하우스, 통영 풀빌라들이 나오지만 빠질 수 없는 곳이 통영맛집이다. 통영 맛집하면 동피랑굴촌으로 강력하게 추천한다. 

꿀빵도 충무김밥도 그리고 횟집도 아닌 동피랑굴촌은 왜 인기일까? 동피랑굴촌은 이미 언론에서도 주목했던 곳으로 유명하다. 생생정보통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이곳은 사람들의 맛품평들 중에 제일 손꼽히는것이 신선한 재료와 양심있는 사장님의 운영방법이다.

이집의 단골메뉴는 바로 '굴요리다' 하지만 지금은 굴 제철이 아니기 때문에 사장님은 단호하게 판매를 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은 왜 이곳을 찾을까? 바로 해물탕, 물회, 멍개비빔밥 때문이다.

일반 횟집에서도 맛볼 수 있을 것 같은 이 음식들을 동피랑굴촌에서는 메인메뉴로 내어놓았다. 해물탕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신선하고 크기도 크다.

큼직한 해물을 넣어 만든 해물탕은 해물 그 자체만으로 풍미와 식감 그리고 시원한 국물의 감칠맛까지 한방에 잡은 곳으로 유명하다. 물회또한 신선한 회를 기본으로 하며, 물회에 사용하는 초장은 숙성발효시켜 맛감을 최고조로 올린 음식이다. '동피랑굴촌'에는 그 뿐만이 아니다. 멍개 비빔밥은 멍개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 해볼 만한 음식이다. 

"맛있는 음식을 만나 볼 수 있어 너무 좋은 통영! 통영에는 멋진곳이 많고 동피랑 굴촌의 신선한 음식이 있어 더욱 좋다!"  관광객과 음식점을 찾은 손님들의 말이다.

맛도 있고 신선한 해물탕을 1인분 12,000원에 즐겨볼 수 있으며 물회는 15.000원 멍게비빔밥은 10.000원에 만나 볼 수 있어, 저렴한 맛집코스로 이용해보기 아주 좋다.

단체모임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라 통영으로 단체관광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애용하고있다. 아름다운 바다와 신선한 음식을 원한다면 동피랑굴촌을 머릿속에 담아두고 떠나자! 


통영맛집 동피랑굴촌

통영시 동호동 90번지 055-645-55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