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성군 발전을 위한 해양심층수 산업 포럼 개최
2023 고성군 발전을 위한 해양심층수 산업 포럼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11.15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강원연구원과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지방소멸 위기 대응과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2023년 고성군 발전을 위한 해양심층수 산업 정책포럼을 지난 1116() 진흥원에서 개최하였다.

2023년 고성군 발전을 위한 해양심층수 산업 정책포럼에서는 지방소멸 위기시대 고성군 산업 발전을 위한 현황과 육성 방향을 모색하였다.

특히, 해양심층수산업을 포함한 해양산업 육성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고,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인 4차 해양심층수 기본계획과 고성군 산업 발전의 연계성을 살펴보았다. 아울러 강원특별자치시대 해양심층수 산업 육성을 위한 고성군과 타 시군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20217월 개원한 해양심층수 산업 고성진흥원은 2022년 해양심층수 산업 종합심포지엄을 통하여 해양심층수 산업 규제 완화 방안, 해양심층수 소금산업 활성화 방안, 해양심층수 양식산업 도입방안 등을 논의하였으며, 올해 포럼에서는 지난 심포지엄을 통하여 논의된 의제를 구체화하고 실효성 있는 과제 추진을 위해 분야별 특별 전담 조직팀 구성 및 관련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함명준 해양심층수 산업 고성진흥원 이사장은 해양심층수 산업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제2특화산업단지 조성, 다목적 해양심층수 취수시설 및 해양 치유센터 건립사업 등을 계획 추진 중이며, 앞으로도 해양심층수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