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전국최초『서울 학교체육 포털』누리집 운영
서울시교육청, 전국최초『서울 학교체육 포털』누리집 운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1.2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 행사, 대회, 일정, 진로진학 등 학교 체육 정보 통합 제공
-학생 성과 데이터 화면(예시)-

[톱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교육의 디지털화, 생태적 전환 등 급변하는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하여 '서울 학교체육 포털'누리집을 전국 최초로 개발하여 오는 2월 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학교체육 포털'은 서울 학생들의 지속가능한 체육 활동 참여와 교사·학생·학부모 공감과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개발했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의 학교체육 주요 사업을 통합적으로 관리 및 제공하여 그동안 분산된 정보 접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학교‧교육청에서 실시한 다양한 체육 사업별 활동 데이터가 체계적 누적‧관리될 수 있게 됐다.

'서울 학교체육 포털'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교사·학생·학부모에게 체육 행사, 대회, 일정, 진로진학 등의 정보를 통합 제공하여 학교체육 교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 학부모) 누리집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참여하고자 하는 대회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다. 학생은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활동에 쉽게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어 참여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서울 학교체육 포털'은 학생이 자신의 성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스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줄 수 있다.

(학교) '서울 학교체육 포털'을 활용하여 서울 학교체육 사업에 대한 홍보와 참여, 진행 절차 간소화, 성과 및 통계 분석 및 관리, 소통과 협업의 촉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사의 행정업무 시간도 연간 16만 시간 감소, 생산 공문도 연간 600건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학교가 학교체육 교육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학교체육 포털'을 통해 학교체육에 대한 교육 주체의 공감과 소통의 매개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며 향후 2030년까지 서울의 모든 학생이 자신의 체육활동을 온라인에서 직접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 학교체육 포털'누리집 운영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도 서울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전인적인 발전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교육청의 생태적 전환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이번'서울 학교체육 포털'이 체육활동의 가치를 더 폭넓게 알리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