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기 예비후보,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 제1권역 개발 공약 제시
임진기 예비후보,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 제1권역 개발 공약 제시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2.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중원구 시청 앞 자연녹지부지+모란시장 및 인근상권+종합운동장과+대원공원 개발 공약 발표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정책특보 출신 국민의힘 성남 중원구 국회의원 임진기 예비후보 아침 출근길 유세모습.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정책특보 출신 국민의힘 성남 중원구 국회의원 임진기 예비후보 아침 출근길 유세모습.

국민의힘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에 출사표를 던진 임진기 예비후보가 지난달 30일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어메이징 중원'이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임 예비후보는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정책특보로 있으면서 성남시의 사정을 잘 살펴볼 수 있었던 경험을 살려 중원구 미래 비전을 담은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에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를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임 예비후보는 ‘어메이징 중원’을 기획하게된 계기를 “광역시급인 거대 도시 성남시의 중심에서 우리 시가 얼마나 큰 도시인지, 할 수 있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온몸으로 보고, 느끼고 경험했다. 2022년도 성남의 판교 내 기업매출액이 167조7천억원으로 경기도 전체의 30%를 차지했다. 성남 전체로 볼 때 200조원 가까이 될 것이다. 지역내 총생산(GRDP)를 기준으로 부산은 90조원, 경북은 100조원과 비교해 보면, 성남의 규모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이러한 거대 도시 성남의 시정 전반을 경험하게 되면서 시 발전을 위해서 어떠한 과정과 절차로 진행되는지 알게 됐다. 이러한 시 행정의 경험을 토대로 중원구를 바라보게 되었고, 중원구가 성남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위대한 역사를 반드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도전하게 됐다”고 했다.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를 기자회견에서 발표하는 임진기 예비후보.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를 기자회견에서 발표하는 임진기 예비후보.

임 예비후보는 중원구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하면서 우선 크게 두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첫째는 ‘지역발전’이고, 둘째는 ‘정치발전’을 제시했다. ‘지역발전’은 국회의원 임기 내에 할 수 있는 공약으로서 중원구를 행복하게 만드는 ‘행복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또한 ‘정치발전’은 오랜 시간 3류, 4류에 머물러 있는 대한민국의 정치영역을 창의적이고 상상력과 집요함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정치혁신, 정치문화, 정치환경을 만들어 K-정치를 이루겠다고 했다.

임 예비후보가 제시한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는 행복한 중원을 만드는 지역발전 영역에 속한다.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는 먼저 중원구 지역을 3개 영역으로 나눴다. 제1권역은 성남시청앞 자연녹지부지와 모란시장 및 인근상권, 종합운동장과 대공원이다. 제2권역은 남한산성 관광벨트 지역이다. 제3권역은 성남 산업단지 지역을 하이테크밸리 활성화로 개발하는 것이다.

‘어메이징 중원’ 제1권역 프로젝트는 먼저 중원센트럴파크 공간을 힐링과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개발한다. 또한 세대별 콘텐츠를 구역화한 테마형 공간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어 모란시장의 국제화와 인근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룩하는 것이다. 이곳에 젊은 청년들이 올 수 있는 창의적 공간으로 꾸미고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젊은이들의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모란시장 이미지를 새롭게 변화시켜 세대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혁신한다.

또한 성남 종합운동장을 복합 개발한다. 노후화된 종합운동장과 중원구 청사부지 및 주변 시설을 전면적으로 개발한다. 이곳을 중원구와 원도심의 역동적 공간으로 변화를 시도한다. 이 공간을 다목적 돔 경기장과 아레나 콘서트장, 호텔, 복합쇼핑몰, 복합문화시설, 복합체육시설과 중원구청까지 포함하는 복합적인 창의적 공간으로 개발한다. 따라서 인근 지역의 경제까지 활성화시키는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

임진기 예비후보가 제시한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 권역별 개발 안내
임진기 예비후보가 제시한 '어메이징 중원 프로젝트' 권역별 개발 안내

임 예비후보는 “중원구는 지금 재개발의 붐들이 일어나서 급격한 환경적 변화가 있지만 대부분 빼곡한 아파트로 들어서있다. 골목골목 다닥다닥 붙어 있어 기존의 주거환경과 빼곡한 아파트만이 채워져 있는 중원구를 볼 때 답답하고 숨 쉴 수있는 공간이 없다. 시원한 산소를 들이켜고 내 뿜는 허파 같은 숨쉬는 역동적 공간을 만들어 행복한 산소가 공급되어 시민들에게 시원하고 포근한 공간으로 만들어 행복한 선물로 드리고 싶어서 이러한 프로젝트를 구상해 보았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