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지역 일자리 창출 목표 상향 조정
동대문구, 지역 일자리 창출 목표 상향 조정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예산 1,060억 투입해 직간접 일자리 10,951개 창출 목표
동대문구청

[톱뉴스] 서울 동대문구는 최근 수립한 ‘2024년 일자리 연차별 세부 추진계획’에 따라 올 한해 직간접 일자리 10,951개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구는 9,339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약 8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31개 부서에서 206개 사업을 실시, 총 10,240개의 직간접 일자리를 지역 주민에게 제공했다.

올해는 ▲청년정책 발굴, 지원 ▲활력경제 도시 조성 ▲새로운 미래도시 구축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기반 조성의 ‘4대 핵심 전략’을 기반으로 약 1,06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작년 목표치보다 17.3% 높은 10,951개의 직간접 일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DDM 청년창업센터와 캠퍼스타운 사업의 효율적 운영으로 꿈을 가진 청년들이 부담 없이 창업에 도전해볼 수 있는 기반시설을 갖추는 한편, ‘취업 해Dream’, ‘청년 취․창업 아카데미’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분야의 직업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인 일자리’, ‘장애인 일자리’, ‘경력보유여성 일자리 지원’ 사업 등 고용시장 진입이 어려운 계층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와 공공일자리도 확대한다.

또 청량리역 일대를 서울 동북권의 상업 ․ 문화 중심지로 거점화하는 ‘청량리 복합개발’ 추진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인프라’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빗물받이 지킴이’, ‘공원관리’와 같이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에 기여할 공공일자리들도 계속 유지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근로의지는 있으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에게 양질의 공공일자리와 필요한 직무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의 ‘2024년 일자리 연차별 세부 추진계획’은 구 누리집(동대문소식 / 구정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