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의왕시, 수도권 인근 가족과 함께 하는 휴가 힐링 피서지로 각광
[특집] 의왕시, 수도권 인근 가족과 함께 하는 휴가 힐링 피서지로 각광
  • 김경태
  • 승인 2017.07.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바라산 자연휴양림, 포일동 물빛근린공원, 청계밝은숲 공원

의왕

▲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본격적인 무더위와 휴가철을 맞아 의왕시가 수도권 인근에서 가족과 함께 멀리 가지 않고 쉽게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힐링 피서지로 각광 받고 있다. 

의왕의 대표 관광지인 왕송호수에서는 여름맞이 물놀이 축제가 펼쳐진다. 레일바이크 분수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7월 29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여름방학을 맞아 물총놀이, 에워 워킹, 자전거 놀이터 등 신나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물놀이 축제가 열리는 분수광장에는 춤추는 음악분수대가 있어 낮에는 아이들의 물놀이 장소로, 밤에는 연인 및 가족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공연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물놀이 축제가 열리는 분수광장 옆에는 의왕레일바이크와 호수열차가 또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7월부터 야간운행을 시작했으며, 시원한 호수바람을 맞으며 화려한 야간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의왕

▲ 의왕 바라산 자연휴양림

바라산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그늘 아래 쾌적한 쉼터를 제공한다. 숙박시설 외에도 야영장에서 캠핑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시원한 숲속에서 무더위를 이겨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7월 21일부터 유아·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을 개장해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다. 물놀이장 옆에는 편히 쉴 수 있는 데크와 그늘막, 간이샤워장, 탈의실을 구비해 온 가족이 시원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포일동 물빛근린공원 안에는 도심 속 워터파크인 물방울놀이터가 있다. 물방울놀이터는 178㎡의 규모에 미끄럼틀을 비롯한 각종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며, 수심이 얕아 어린이들도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전해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워터파크에서 볼 수 있는 물이 가득차면 자동으로 물벼락이 떨어지는 기구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의왕

▲ 의왕 포일동 물빛근린공원

청계산 맑은숲공원은 나무길을 따라 걸으며 청계산의 맑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쉼터이다. 이곳에는 전나무 및 메타세콰이어 수종의 피톤치드욕과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숲 치유의 공간과 휴게광장, 생활체육시설, 산책로가 있다. 산책로 옆으로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에 발을 담구면 무더위를 싹 잊을 수 있다.

의왕시를 대표하는 산 중에 하나인 백운산, 백운산의 정상에 오르면 북서쪽으로 모락산과 수리산이 보이고, 멀리 관악산이 보인다. 의왕과 안양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등산객들로부터 최고의 명소로 불린다. 또한, 백운산 깊은 곳에서부터 내려오는 백운산 계곡의 맑고 시원한 물은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청량감이 느껴진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의왕에는 무더위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이 많이 있다. 이번 여름은 먼 휴양지보다 가까운 의왕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과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

▲ 의왕 청계밝은숲 공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