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리용호 유엔연설 맹비난 "북한 도발은 북한 공산정권의 ‘완전 파괴’만 부를 뿐"
자유한국당, 리용호 유엔연설 맹비난 "북한 도발은 북한 공산정권의 ‘완전 파괴’만 부를 뿐"
  • 김시온
  • 승인 2017.09.2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리용호 외무상의 유엔 총회 연설은 한반도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향한 협박"

자유한국당

▲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 "북한 리용호 외무상의 유엔 총회 연설은 한반도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향한 협박"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 총회 일반토의 기조연설에서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미국과 그 추종세력이 우리 공화국 지도부에 대한 참수나 우리 공화국에 대한 군사적 공격 기미를 보일 때는 가차 없는 선제행동으로 예방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위협하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겐 ‘상식과 정서가 온전치 못한' 사람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24일 "북한 리용호 외무상의 유엔 총회 연설은 한반도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향한 협박이다. 문명사회는 이러한 북한의 위협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또한 "리 외무상의 연설 시작 전 미국 B-1B 폭격기가 휴전선 최북단을 비행했다. 이는 한미간의 긴밀한 군사공조와 굳건한 한미동맹 의지를 보여준 것이다. 우리 국민들은 일촉즉발의 한반도 위기상황에서 아직도 문재인대통령이 ‘북핵은 체제보장용’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건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라며 "문 대통령은 북핵의 본질이 한반도 적화를 위한 군사용이라는 것을 확실히 인식하고 비상한 각오로 모든 가능성에 대처해야 한다. 언론도 북한의 핵위협에 대한 강한 대응에 대해 ‘미북대치’ 운운하는 강건너 불구경하는 듯한 보도를 삼가야 한다. 한미는 언제나 같은 전선에서 싸우는 동맹이다.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북한의 핵인질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의 안보를 수호하기 위해 전술핵 재배치를 포함한 모든 자위권적 방어수단을 국민과 함께 강구해 나갈 것이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