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쉐어블프로젝트' 추진기관 협약식」개최
의왕시「'쉐어블프로젝트' 추진기관 협약식」개최
  • 김경태
  • 승인 2017.11.1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쉐어블프로젝트' 추진기관 협약식 사진

의왕시 '쉐어블프로젝트' 추진위원회(이하 쉐어블추진위원회)는 지난 10일 의왕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강당에서 「'쉐어블프로젝트' 추진기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참여기관 및 참여자 소개, 내빈 인사말, 사업 진행경과 및 향후 추진 사업소개, 협약서 사인,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쉐어블추진위원회는 의왕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대표기관으로 하여 더불어가는 배움터 길(대안학교), 벼리축산, 사회적협동조합 두들, 의왕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의왕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행복연대 징검다리, 장애자녀양육부모(유아기/성인기), 청년협동조합 뒷북, 포이에마장애인보호작업장,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 8월 선포식을 열었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기관들간의 업무 협력과 유대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쉐어블추진위원인 황철희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개별기관의 한계에서 벗어나 다른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쉐어블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쉐어블프로젝트'는 스스로 의사결정이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이 이웃들의 나눔과 자원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안에 일터, 삶터, 문화놀이터를 만들어가는 발달장애인 친화마을 프로젝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