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업기술원, 올해 농업인 교육과정 6개 분야 27개 과정 개설
도 농업기술원, 올해 농업인 교육과정 6개 분야 27개 과정 개설
  • 김수미
  • 승인 2018.01.1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농업인 교육․귀농창업 모델개발 등 일부 과정... 15일(월)부터 신청 접수

도농업기술원

▲ 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교육생 모집공고, 연중 31,800명 대상 농업교육 실시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창조적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년 농업인교육」 계획을 홈페이지(www.gba.go.kr)에 공지하고 교육 과정별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농업인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다변하는 농업트렌드를 접목한 6개분야 27개 과정으로 편성했으며 총 31,8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농업․농촌에 희망을 품고 새롭게 농업분야에 도전하는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농촌정착 지원을 위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식품 제조․가공․유통․판매, 체험관광 등 농업 6차산업에 관심이 많은 귀농인을 대상으로 창업설계를 지원하는 ‘ 귀농창업교육’ 을 편성되었다.

      

또한 ‘농업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 ‘여성친화형 농업기계교육’등을 연중 실시한다.

      

농업기계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규농업인, 여성농업인들에게 단계별 맞춤교육을 통해 농업기계의 안전사용, 자가정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농업기계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최근 젊은 세대의 농산업 진입이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하여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경북의 농업비전과 성공한 젊은 농업인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농업계고 학생, 학부모 교육’ 과 부모와 영농 2세대의 상호 이해증진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부자(父子) 영농승계 2세대 교육’ 을 특별과정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특히, 최근 홍보의 중심매체로 자리잡고 있는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전자상거래, 블로그 활용 마케팅 등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한 정보화 교육도 월 1회 실시한다.

      

연중 진행되는 「2018년 농업인 교육」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공지된 과정별 모집요강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과정’ 과 ‘귀농창업과정’ 은 오는 15일(월)부터 참여 희망자를 신청 접수받는다.

     

한편,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도 「농업인대학」, 「신규농업인 교육」, 「품목별 전문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교육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해당 시군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