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꽃 무궁화 콘텐츠, 우수작품 18점 선정
나라꽃 무궁화 콘텐츠, 우수작품 18점 선정
  • 김정호
  • 승인 2015.08.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나전칠기와 무궁화', 우수상 류건학, 김연용, 윤수진, 왕슬찬 (화려강산) 수상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7월 24일까지 공모한 '나라꽃 무궁화 콘텐츠 공모' 작품에 대하여 우수작품 18점을 선정하고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title=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무궁화 사진, 캐릭터, 디자인, 음원, 영상 등에 총 206작품이 출품되어 예전보다 많은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최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의 영예는 김길수, 신혜영, 정용범 씨의 '나전칠기와 무궁화'가 차지했다.

 

최우수 작품 '나전칠기와 무궁화'는 나라꽃 무궁화를 나전칠기 기법을 이용하여 거울과 명함집, 열쇠고리 등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품을 디자인한 작품이다.

 

디자인 공예품 외에도 무궁화 관련 독립운동가들을 대상으로 만든 모바일 게임 '화려강산'(류건학, 김연용, 윤수진, 왕슬찬), 우리나라의 역사와 무궁화를 주제로 희망찬 노래를 만든 '아름다운 우리의 꽃 무궁화'(김요한, 하예빈) 등 우수작품 5점에 대하여 산림청장상이 수여되며, 시상은 8월 14일 '광복70년 기념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에서 수여할 계획이다.

title=

산림청 이용석 도시숲경관과장은 "무궁화 콘텐츠 공모를 통해 무궁화를 소재로한 다양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보급하여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라꽃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