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과천 A고 국민청원 관련 적극 상담'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과천 A고 국민청원 관련 적극 상담'
  • 김경태
  • 승인 2018.08.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tle=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조광희 의원(더민주·안양5) 상담관은 지난 7일, 과천지역 예비고 학부모들로부터 “과천 A고 저희반 구해주세요” 국민청원글 관련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A고등학교 저희 반 구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담임교사의 폭언과 욕설, 성희롱 등에 대한 피해를 호소하며 이를 해결해달라는 청원이 게시됐다.

예비고 학부모들은 청원게시판 글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아이들을 해당 고등학교에 입학시키는 불안한 상황과 맞물려 과천지역 고등학교들의 남⦁녀 학생 성비 균형 등을 고르게 하기 위해서라도 과천 A여고를 남여공학으로 전환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과천지역 여학생들의 고등학교 배정문제에 있어서, A여고에 강제 배정하여 불이익을 받고 있다며, “과천중앙고는 과학중점학교인데 남학생을 150명, 여학생 40명으로 성차별적인 배정을 하고 있음을 개선해달라는 것과 과학중점학교는 혜택이 많아 대학 수시전형에 일반 고등학교보다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에, 조 의원은 "지식과 지혜의 전달자로서 교원에게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야말로 단연 도덕성과 윤리의식일 것"이라며 "학교와 선생님들을 믿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낼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