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교육으로 학교폭력 이젠 그만!
학교폭력예방교육으로 학교폭력 이젠 그만!
  • 김수미
  • 승인 2018.08.2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석중,

▲ 입석중, 학교폭력예방교육으로 학교 폭력 이젠 그만

입석중학교(교장 김주덕)에서는 8월 23일(목) 전교생 대상으로 ‘학교폭력 이해하고 대처하기’란 주제로 생활안전부장이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장난도 학교폭력이 되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학생들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교육이 되었다. 또 “바른말 고운말 사용하기, 인사 잘하기, 사이버 폭력, 집단 따돌림 없는 우리 교실, 성폭력, 성희롱 없는 우리 학교, 사소한 장난이 학교폭력으로 이어진다. 내가 잘못 했을 때는 진심으로 사과하자” 등 함께 생각해보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가한 김00(입석중학교 2학년)학생은 “학교폭력에 대하여 평소에는 안일하게 생각했지만 나의 돌맹이가 여러 돌맹이가 되어 친구에게 많은 상처를 준다는 것을 알았다. 앞으로는 학교폭력을 하지 않고 당하는 친구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며 내가 당하더라도 망설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겠다.”고 교육 소감을 말하였다.

 

입석중학교 김주덕 교장은 “학교폭력으로 상처받는 학생이 없도록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 및 캠페인을 할 예정이다. 학교에서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