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제20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제20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 시스템
  • 승인 2015.10.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부와 일반부로 나눠 총 300여명 참가

title=

문학의 계절 가을을 맞아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구민의 문학적 잠재력을 계발하고 가족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제20회 광진가족 백일장’을 개최한다.

 

광진구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채희)와 구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옆 잔디광장에서 지역 내 초등학생과 만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백일장과 더불어 광진구 민, 관 복지 협력기구인 광진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동, 백승완)가 추진하는‘여성가족박람회’행사도 함께 열린다.

 

참가부문은 초등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되며, 사전 접수된 200여명과 현장에서 접수받은 100여명 등 총300여명이 참여한다.

 

백일장 글제는 행사당일 고지되며, 참가자들은 필기도구를 지참해 행사당일 원고지를 교부받은 후 약 110분 동안 작품을 완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험 종료후에는 광진문인협회 소속 문학인 4명의 심사를 거쳐 장원, 준장원, 가작 등 일반부와 초등부 각 12명씩 총 24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버블·벌룬 퍼포먼스, 인디밴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행사장 한쪽에는 양성평등 및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소속 7개 기관이 참여하는‘여성가족박람회’도 열린다.

 

박람회는 각 기관별로 ▲ 가정폭력 예방 ▲ 광진구 여성안전정책 홍보 ▲ 광진구 건강가정지원센터 활동 ▲ 출산장려 정책 등 가족정책에 대한 내용을 알리기 위해 총 17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부스는 ▲‘광진경찰서’에서 포돌이·포순이와 함께하는 포토존, 4대 사회악 등 치안활동 홍보 ▲‘건강가정지원센터’와‘광장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가족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체험 및 놀이활동 ▲‘희년의 집’에서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사진전 ▲‘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 여성취업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일 현장접수 및 등록은 오전 9시 40분부터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가정복지과(☎450-707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백일장 행사를 통해 구민들의 문학적 기량이 맘껏 발휘되길 바라며, 나아가 가족모두가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깃든 뜻 깊은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