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청,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캠프
남부교육청,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캠프
  • 김시온
  • 승인 2015.11.2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랑운동회, 공감의 밤 등 가족 간 따뜻한 정 나누는 시간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종인)은 11.21.(토)~22.(일) 대웅경영개발원(경기도 용인시)에서 다문화가족 30가족 등 120명이 참여하는‘행복열매 한지붕 우리가족! 행복캠프’(이하 행복캠프)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캠프’에서 다문화가족들은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가족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첫째 날, △투호‧대형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모두 한마음 명랑 운동회’ △컵을 쌓고 내리면서 협동심을 키우고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이는 ‘스포츠 스태킹’ △보물찾기‧팀별응원대결‧림보‧릴레이 미션게임 등의 게임을 하면서 친밀감을 형성하는 ‘공감의 밤’ 등이 펼쳐진다.


둘째 날, 인천 한누리학교 선생님과 함께 산책로를 거닐며 서로의 다양한 생각들을 이야기하는 ‘자연과 함께 마음 힐링 프로그램’, 미래에 되고 싶은 나의 모습과 목표 등을 알아본 후 그림으로 그려보는 ‘나의비전 그리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행복캠프는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종인)이 주최하고 IDS에너지(주)(대표 김성훈)와 청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영학)이 후원하며, ㈜티스쿨이앤씨에서 ‘우리가족 행복 톡(TALK)!톡(TALK)! 힐링캠프’라는 주제로 주관한다.

 

남부교육지원청 안종인 교육장은 “다문화 가족 간에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DS에너지(주) 김성훈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행복캠프후원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