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톱뉴스, 안양동초 학생인재기자단 운영키로 협약
안양톱뉴스, 안양동초 학생인재기자단 운영키로 협약
  • 시스템
  • 승인 2015.12.2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쓰기능력 계발 및 리더십역량 증진을 위해

안양톱뉴스

▲ 안양톱뉴스 대표 박성준(우측)와 안양동초등학교 교장 이주현(좌측)

안양톱뉴스(대표 박성준)와 안양동초등학교(교장 이주현)가 학생들의 자기계발, 직업체험, 애향심, 통합적사고능력, 글쓰기능력 계발 및 리더십역량 증진을 위해 어린이 학생인재기자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 2010년부터 인터넷을 기반으로 안양시민과 안양시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안양시 뉴스와 정보를 제공해 온 인터넷신문사 안양톱뉴스는 창간 6주년 기념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역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인재기자단을 운영하키로 했다.


안양톱뉴스 박성준 대표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학생인재기자들은 기자교육과 수습기간을 거쳐 안양톱뉴스의 정식 학생인재기자로 위촉될 예정이며, 학생들이 작성한 기사는 학생들 개개인의 이름으로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싸이트에 기사로 송고될 예정이다.


안양동초등학교 이주현 교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학생인재기자로 위촉받아 직접 현장취재, 전문가인터뷰, 기사작성, 인터넷기사 게재 등 활동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향후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어린이 학생인재기자단 모집은 방학 중인 2016년 1월말까지 진행되고, 합격자 발표는 2월초에 있을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3일간의 기자교육과 1주일 수습기간을 거친 후, 2016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역 정치인, 사업가, 전문가, 전문기관, 지역행사, 지역유적지 취재 등에 직접 취재 내지 동행취재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학생기자로 위촉된 학생들에게 기자증과 위촉증서를 제공하고, 우수학생에게는 안양시장상, 안양시의회 의장상, 교육장상 등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