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송파구,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1.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으로 개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독성 높이고 어린이 위한 정보 가득
송파구 꿈나무 홈페이지
송파구 꿈나무 홈페이지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어린이들을 위한 송파구 공식 홈페이지 ‘송파꿈나무’를 전면 개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아동·청소년 인구를 자랑하는 송파가 미래 세대를 위한 맞춤형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지난 2009년 최초 구축됐던 송파꿈나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또 PC화면에만 최적화 돼 있던 기존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으로 개선, 모바일과 태플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향상시켰다

(반응형 웹: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웹페이지)

송파꿈나무 홈페이지는 ▲우리들의송파, ▲송파나들이, ▲송파문화행사, ▲안전한생활, ▲송파꿈나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텍스트는 간소화하고 이미지 중심으로 매뉴얼을 표현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게 했다.

송파구 홈페이지가 ‘고시/공고’와 같은 어른들을 위한 행정정보 중심이었다면 ‘송파꿈나무’는 아이들의 눈높이를 겨냥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과 월별 문화행사, 도서관과 공원 현황 등 어린이가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송파의 다양한 정보로 가득하다.

특히 홈페이지 내 송파꿈나무 게시판에는 ‘자유롭게말해요’와 ‘글솜씨,그림솜씨 뽐내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현재 송파구가 운영 중인 어린이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를 게시해 구정을 쉽게 전달하도록 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개편으로 어린이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홈페이지의 지속적인 양적, 질적 개선을 통해 구민 접근성을 향상 시키고 송파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