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안중근장군장학재단 '2019 장학금 수여식' 개최
의사안중근장군장학재단 '2019 장학금 수여식' 개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2.1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6일 '제5회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 동시 개최...몽골 정부, 한국 기업에 '금관우정훈장' 수여
의사안중근장군장학재단 '2019 장학금 수여식' 개최 (2018년 사진)
의사안중근장군장학재단 '2019 장학금 수여식' 개최 (2018년 사진)

 

재단법인 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가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 및 2019 장학금 수여식'이 오는 3월 26일 개최된다.

안중근 장학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매년 안중근 의사 서거일인 3월 26일에 개최함으로서 안중근 의사의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특히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진행되는 '제5회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은 지난해까지 진행해 왔던 '대한민국 최고국민대상 시상식'의 상명을 심의회의 요청에 의해 변경해 개최하게 됐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몽골 정부에서 직접 참석해 한국 기업에 외국인 대상 최고 훈장인 '몽골 금관우정훈장'도 수여할 예정인 가운데 국내 중견기업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수성 명예이사장은 "이번 장학금 수여식 및 국민대상 시상식은 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연례행사 중 하나"라며 "무엇보다 올해는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행사 일정을 안중근 의사 서거일 하루 전에 개최해 독립정신 함양과 국민의식 고취의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이날 시상식에는 교류국가인 몽골 정부 관계자가 참석해 국내 기업인에게 '금관우정훈장'도 후할 예정"이라며 "몽골과 무역을 추진중인 국내 기업이 선정돼 상호 우호속이 무역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5회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 및 2019 장학금 수여식'을 주최·주관하는 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명예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본 행사는 오는 3월 26일 서울 강남 소재의 삼정호텔 1층 아도니스홀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