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낮 최고 기온 10도…미세먼지는 여전히 나쁨 "눈도 목도 따가워"
서울 낮 최고 기온 10도…미세먼지는 여전히 나쁨 "눈도 목도 따가워"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2.2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탈 때도 마스크"…구내식당·음식 배달로 점심 해결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25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N타워에서 바라본 시내가 미세먼지로 뿌옇다. [사진=연합뉴스]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25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N타워에서 바라본 시내가 미세먼지로 뿌옇다. [사진=연합뉴스]

 

25일 오후 2시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이 10도를 기록하며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를 보였지만, 서울의 미세먼지(PM-10) 농도는 94㎍/㎥로 '나쁨' 수준을 보였다. 초미세먼지(PM-2.5) 농도 역시 70㎍/㎥로 '나쁨' 수준이다.

포근한 날씨로 시민들의 옷차림은 가벼웠지만, 얼굴에는 미세먼지를 막기 위한 두꺼운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많았다.

서울 송파구의 주택단지 인근에서 마스크를 쓰고 자전거를 타러 나온 김 모(53) 씨는 "날씨가 따뜻해서 운동하기 위해 외출했다"면서 "미세먼지가 안 좋다고 해서 마스크를 안 쓸 수가 없다"고 말했다.

김씨는 "봄이 오면 나가서 놀고 싶고 자연을 느끼고 싶은데 마스크를 써도 불안해서 바깥에 오래 있지는 않으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지하철 1호선 도봉역 인근에서 과일을 파는 노점상인 이 모(65) 씨는 한눈에 봐도 두꺼운 방진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 이씨는 "건강도 안 좋은데 미세먼지 신경을 안 쓸 수 없다"면서 "손님이 평소보다 없는 것 같다"고 토로했다.

자전거를 타고 학원에 다녀왔다는 장 모(18) 군은 "마스크를 쓰면 안경에 자꾸 김이 서려 시야를 가린다"면서도 "자전거 타면서 미세먼지를 다 마시는 것보다는 (김이 서리면) 안경을 닦는 것이 낫다"고 이야기했다.

서울대 졸업식을 하루 앞두고 졸업사진을 미리 찍는 학생들 역시 미세먼지에 불편함을 호소했다.

서울대 캠퍼스에서 졸업사진을 찍는 이 모(25) 씨는 "사진을 잘 찍으려고 화장을 했는데 마스크 때문에 화장이 자꾸 번진다"며 "날씨는 따뜻해서 좋은데 미세먼지 때문에 목까지 아프다"고 말했다.

서울대 캠퍼스에서 마스크를 쓰고 교통정리를 하는 청원경찰 김 모(49) 씨는 "밖에 오래 있다가 집에 가면 목이랑 눈이 따갑다"며 "미세먼지 심한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데 적응을 해야 할 것 같다"고 호소했다.

마스크를 쓴 채 서울의 한 대학 캠퍼스에서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는 송 모(26) 씨는 "원래는 캠퍼스 구경을 하려고 했는데 미세먼지가 심해 카페에 들어가야 할 것 같다"며 아쉬워했다.

서울의 한 사립대 대학원생인 김 모(24) 씨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콧물도 나고 목이 따가워서 점심시간에 멀리 나가고 싶지 않다"며 "요즘에는 교수님들도 점심을 배달해 먹자고 해서 보통 연구실 사람들과 함께 건물 안에서 밥을 먹는다"고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