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사업평가 일자리 분야 간담회 개최
핵심사업평가 일자리 분야 간담회 개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는 27일 오후 4시 이승철 재정관리관 주재로정부의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년도부터 새롭게 실시 중인 주요 재정사업에 대한 핵심사업평가 과정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사업군별 첫 번째 간담회로써, 핵심사업평가 대상에 포함된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대한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일자리 관련 민간전문가, 고용부 등 관계부처, 사업 참여기업 등이 참석해, 일자리사업 관련 애로 및 개선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자유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승철 재정관리관은 간담회 모두에 최근 대내외 어려운 경제여건 하에서도 고용시장의 긍정적인 흐름이 추세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면서,재정지원 사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제도개선 등 지속적인 재정지원 효율화 노력을 추진해야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 정책수요자, 담당공무원이 참여하는 실효성 있는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평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문제점 및 개선방향을 바탕으로 금년도 하반기 핵심사업평가 과정에서 관계부처 등과 적극 협업해 개선방안을 마련·추진하고, 예산 조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내년 예산안 및 2019~2023년 국가재정운용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