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19년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 2019년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7.0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노인, 교육, 다문화, 환경 5개 분야에서 총 10회 자원봉사 실시
지난해 여름방학 자원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새재미마을활력소에서 ‘어르신 생신잔치 일손돕기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방학 자원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새재미마을활력소에서 ‘어르신 생신잔치 일손돕기 활동’을 하고 있다.

 

금천구가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보람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2019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25일부터 8월 14일까지 노인, 교육, 다문화 ,장애인 환경 5개 분야에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어르신 반려식물 분양 프로젝,트 어르신과 함께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 만수천 유해식물 제거 활동, 다문화가족자녀와 함께 캘리그라피 체험, 장애인 작업장 일손 돕기 등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됐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24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5명을 모집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어르신 미술놀이봉사’, ‘아이들과 핫픽스 티셔츠 만들기’ 등 수요자 참여 프로그램과 ‘친환경 제품 사용’, ‘심폐소생술 교육 및 SNS 홍보 캠페인’ 등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좀 더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자원봉사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고, 앞으로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가는 미래 인재로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