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전북대학교, 교육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북교육청-전북대학교, 교육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인구 객원기자
  • 승인 2019.07.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상호 혁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등 -

【코리아톱뉴스=조인구 객원기자】전라북도교육청(김승환 교육감)은 10일 오전 11시 5층 정책협의실에서 전북대학교(김동원 총장)와 협업체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수립함으로써 교육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협력 내용은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상호혁신 ▲교수· 학습과 교육봉사 지원 및 교류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회 ▲수업 운영의 현장성 및 전문화를 위한 상호교육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학술자료 및 기타 정보교환 등이다.

김승환 교육감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 실질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원 총장은 “전북교육청과 전북대학교가 손을 맞잡고 교육협력의 동반자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협력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발굴 운영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