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채은하 교수, 『구약여성의 재발견』 출간
한일장신대 채은하 교수, 『구약여성의 재발견』 출간
  • 조인구 객원기자
  • 승인 2019.08.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의 눈으로 그리고 성경 본문이 “말하는 대로” 구약성경과 유대 문헌에 나타난 여성 이야기를 다뤄 -

[코리아톱뉴스=조인구 기자] 한일장신대학교 채은하 교수(신학과)가 저서 『구약여성의 재발견』(학예사)을 발간했다.

전국여교역자회의가 개최한 여성 아카데미에서 7회에 걸친 강의들을 기본 내용으로 구성한 이 책은 지금까지 여러 통로들을 통해 성경에 나타난 여성들에 관하여 “들어왔던 대로”가 아니라 여성의 눈으로 그리고 무엇보다 성경 본문이 “말하는 대로” 구약성경과 유대 문헌에 나타난 여성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채 교수는 “성경에 나타난 여성들의 경우 수천 년 전 남성 중심의 사회에서 남성들에 의해 기록된 여성들이다”라며 “시공간의 차이뿐만 아니라 너무도 다른 시대에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여성의 시각에서 여성들의 이야기를 읽는 일은 새로운 일도 아닌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고 말했다.

한편, 채은하 교수는 2006년 한국장로교출판사의 현대성서주석시리즈중 『전도서』를 번역하고, 2008년 『전도서에 나타난 속담 연구』, 2009년 『전도서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2012년 『여성목회입문서』등의 저서는 물론 2013년 『전도서』와 2015년 『에스더』 주석 번역본 등을 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