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중곡1동, 약초마을 축제 인생사진 남기세요!
광진구 중곡1동, 약초마을 축제 인생사진 남기세요!
  • 김변호 기자
  • 승인 2019.09.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에는 ‘제6회 사람이 아름다운 약초마을 축제’ 개최
중곡1동 주민센터(동장 홍인순) 내부에 사계절 약초벽화와 트릭아트 포토존을 조성하여 친근한 주민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중곡1동 주민센터(동장 홍인순) 내부에 사계절 약초벽화와 트릭아트 포토존을 조성하여 친근한 주민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중곡1동 주민센터는 지난 2017년 12월에 리모델링됐으나 실내 벽면, 계단 등에 빈 공간이 많았다. 이에 주민이 아이디어를 내 이 공간에 약초 벽화와 트릭아트 포토존을 조성하게 됐다.

이번 벽화와 트릭아트의 콘셉트도 주민의 의견을 반영했다. 주민센터 1층부터 3층까지 계단에는 ‘약초마을 중곡1동’이라는 마을 테마에 맞춰 계절별 약초벽화 4면이 조성됐다.

또 2층 도서관 입구에는 허준 선생이 동의보감 책을 건네주는 모습의 트릭아트, 3층 강의실 입구에는 우산을 쓰고 흩날리는 꽃비를 맞는 모습의 트릭아트로 꾸며졌다.

아울러 중곡1동에서는 오는 20일 약초를 테마로 주민들이 하나되는 ‘제6회 사람이 아름다운 약초마을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약초를 활용한 ▲ 쪽빛 손수건 염색, ▲약초 주물럭 비누 만들기, ▲ 약초 그림 부채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1가구 1그루 건강나무 심어가기 행사 ▲약초장터 ▲건강상담 등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주민들이 축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약초마을 팔뚝장사·팔뚝요정을 뽑는 팔씨름대회 ▲약초해설사와 함께하는 약초정원 투어 ▲약초김밥과 약초음료 등 먹거리부스도 함께 마련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중곡1동은 ‘사람이 아름다운 약초마을’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고향같은 마을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주민센터가 민원행정 창구의 역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주민들의 쉼터가 되기도 하고,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기도 하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