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18회 아름다운 미소 사진 공모전’ 개최
광진구, ‘제18회 아름다운 미소 사진 공모전’ 개최
  • 김변호 편집국장
  • 승인 2016.08.30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24일까지 출품작 공개 모집

금상(가예진-완주의-기쁨).

▲ 금상(가예진-완주의-기쁨).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웃음을 잃은 우리 사회에 ‘미소’가 주는 긍정적인 효과와 밝은 이미지를 통해 지친 구민의 삶에 치유와 행복을 자아내기 위해‘제18회 아름다운 미소사진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작품은‘미소사진 부문’과‘광진사진 부문’으로 나눠 ▲ 일상생활에서 남녀노소가 아름답게 웃는 모습을 담은 국내·외 미발표 자유작과 ▲구가 가진 지역인프라를 통해 동화나라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지역문화관광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서울동화축제’와 구민 소통과 화합의 장인‘광나루 어울마당’등 지역 축제, 그 밖에 지역 내 관광명소와 발전상 등을 촬영한 사진을 공모한다.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규격은 흑백, 컬러사진으로 27.94×35.56(11×14인치 기준) 인화지로 작품 수는 1인 4매까지다. 출품방법은 광진구사진작가회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은 후, 오는 10월초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및 광진구사진작가협회에서 추천한 사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5명의 엄정한 심사 후 입상자를 선정해 다음날 광진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 및 광진구사진작가회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금상 1점 5백만원, 은상 1점 2백만원, 동상 3점 각 1백만원, 가작 5점 각 3십만원 등 총 10점의 입상작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입선작은 출품작의 20% 내에서 선정되며 광진구 부문 출품작 20점은 상장과 상금 십만원을, 미소부문에는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4일 자양동 소재 나루아트센터 전시장에서 실시하며, 당선된 작품은 시상식 당일부터 30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제 17회 미소사진전 공모 결과 총 235명이 미소 부문 794점, 광진 부문 128점 등 총 922점을 출품해 총 10점의 입상작과 미소부문 입선작 164점, 광진구 부문 입선작 20점 등 총 184점의 입선작이 선정됐다. 이 중 마라톤현장에서 완주의 기쁨을 환한 미소와 함께 온몸으로 표현한 가예진씨(경기)의‘완주의 기쁨’이 금상을 수상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문화체육과(☎450-7577)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가족, 친구, 연인, 동료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 일상생활에서 간직해왔던 소소한 기억 등 따뜻한 미소가 담긴 어떤 사진이든 신청이 가능하다”며,“사진작품 감상만으로 감수성이 풍부해지고 마음이 힐링될 수 있는 최고의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올해 사진전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