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군정 소식지에 ‘음성변환 프로그램’ 강원도 최초 도입
고성군, 군정 소식지에 ‘음성변환 프로그램’ 강원도 최초 도입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2.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군민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담아 매달 8천부씩 발행하는 군정소식지 고성소식에 기사 내용을 음성으로 변환해 들려주는 보이스아이코드를 강원지역에서 최초로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고성소식에는 군에서 열리는 행사와 정책은 물론 의정, 동네소식, 정보 알림방 등 고성을 알리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2월호 고성소식부터 도입된 보이스아이 코드는 ‘QR코드모양과 비슷하며 소식지 상단 우측에 삽입된 코드를 스마트폰 앱 보이스아이를 통해 찍으면 활자를 음성으로 전환하여 들려준다.

이를 통해 글씨를 읽기 어려운 시각장애인도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글씨 크기 확대 기능과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50여개국의 언어 번역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작은 글씨를 읽기 힘든 어르신과 저시력자, 외국인도 편리하게 소식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군은 우선 210일과 2245개 읍·면 이장회의 시 보이스아이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알리고, 시각장애인협회, 고성군가족센터 등을 방문하여 사용 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고성소식지 정기구독을 원하는 군민은 고성군청 기획조정실 보도지원팀 (033-680-3223)으로 전화하거나 이메일(younghee96@korea.kr)로 이름과 주소를 적어 보내면 매월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