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어린이날 맞아 유럽 최고의 인형극단 내한공연 개최…체코‧러시아 유명 팀 초청!
송파구, 어린이날 맞아 유럽 최고의 인형극단 내한공연 개최…체코‧러시아 유명 팀 초청!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3.05.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코‧러시아 유명 인형극단 특별 초청… 5월 5~6일 양일간 공연 진행
포스터

[톱뉴스] 송파구가 101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석촌호수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유럽 최고의 인형극단 내한공연 ‘어린이 월드 인형극’을 5일과 6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해외에 가지 않아도 구민들이 인형극 본고장 체코‧러시아 유명 인형극단의 명품공연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도록 ‘어린이 월드 인형극’을 기획했다.

5일 어린이날, 러시아를 대표하는 천재 인형예술가 지코프의 인형 음악극 ▲‘마리오네트의 놀라운 세상’이 공연의 문을 연다. 정교한 솜씨로 직접 제작한 인형들이 유명 오페라 작품 ‘오페라의 유령’, ‘백조의 호수’ 등을 선보이며 놀라운 인형예술의 세계를 펼칠 예정이다.

6일에는 목각줄 인형극의 원조, 체코 ‘카로마토’ 인형극단의 ▲‘목각줄 인형 서커스’ 공연이 이어진다. 세계 여러 나라의 인형들이 등장해 화려한 서커스 묘기를 펼치며 어린이 관객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번 내한공연은 5일과 6일 양일 간 열리며, 1회 공연 오후 6시, 2회 공연 오후 7시 30분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전석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이 밖에도,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서는 5월 중 생활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며, 6월에는 ‘옥상위의 뮤지션’, ‘스테이지191’ 등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럽 최고의 인형극단을 초청해 멋진 공연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품격 있는 문화 공연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구민 모두가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